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한-독 수교 140주년 기념 프랑크푸르트에서 한국문화관광대전 개최

  • 입력 2023.08.21 09:08
  • 댓글 0

8.25(금)~27(일), 독일 소비자 대상 K-컬처 체험 및 한국관광 집중 홍보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한-독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고,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K-컬처와 한국관광을 홍보하는 한국문화관광대전을 개최한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로스마르크트(Rossmarkt) 광장에서 3일간 펼쳐지는 본 행사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독일사무소와 함께 독일 현지 한국 기업, 국내 지자체들도 참가한다. 또한, 이번 행사는 양국 수교 140주년 기념으로 한국이 주빈국으로 참여하는 프랑크푸르트 최대 문화 예술 축제인 ‘박물관강변축제(8.25~8.27)’와 연계해 개최되어 현지인들의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관광 홍보존을 중심으로 K-팝, 뷰티, 푸드 등 다채로운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부스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공사와 지자체가 함께 운영하는 한국관광 홍보존에서는 한국방문의해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과 한류관광 대표코스 51선, 한국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청와대 관광코스 등 신규 관광 콘텐츠를 선보이며, 순천만국가정원과 제주 트레킹 여행 등 지역 관광지와 여행 상품도 홍보한다. 

특히,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진학에 앞서 ‘갭이어(Gap Year)’ 기간을 가지는 현지 문화를 고려하여, 국제학생증 전담여행사 및 갭이어 전문 여행사 등과 공동으로 현지 MZ세대를 겨냥한 갭이어 방한 관광 상품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공사 은유리 프랑크푸르트 지사장은, “독일은 유럽에서 팬데믹 이전에 비해 국제선 항공편 회복률이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라며, “K-컬처를 중심으로 한류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고조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독일인들에게 한국을 여행 목적지로서 집중 조명하여 실질적인 방한으로 연계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