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제6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성황

  • 입력 2023.08.22 10:17
  • 댓글 0

학교 부문 대상 김해 경운초등학교 차지

경남교육청이 개최한 제6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서 김해 경운초등학교가 학교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경남교육청이 개최한 제6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서 김해 경운초등학교가 학교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 = 경남교육청이 개최한 제6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서 김해 경운초등학교가 학교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제6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은 지난 8월 14일(월)부터 8월 19일(토)까지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전국 67개 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으며 전국 최고의 청소년 오케스트라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페스티벌은 학교 부문(초·중)과 지역 부문(청소년·일반)으로 나눠 각각 오케스트라부, 윈드오케스트라부, 앙상블부·동아리부로 나누어 경연하였고, 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함께 즐겼다. 

 학교 부문 초등부 오케스트라 최우수팀인 김해 신명초등학교, 학교 부문 초등부 윈드오케스트라 최우수팀인 김해 경운초등학교, 학교 부문 중등부 윈드오케스라 최우수팀인 경기 고양 신일중학교가 대상 경연을 펼친 결과, 김해 경운초등학교가 대상을 차지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지역 부문 대상은 구미청소년윈드오케스트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았다.

 2009년에 창단한 김해 경운초 윈드오케스트라(지휘 김희정)는 김해교육지원청 대회에서 수차례 대상을 받았고 2019년 제44회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저력이 있는 관악부이다. 단원 110명이 매년 정기연주회 등에서 수준 높은 연주 실력으로 지역민과 호흡하며 ‘함께’라는 소중한 가치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는 스페인 연주 단체 초청 공연도 이루어져 국제 청소년 오케스트라 교류를 준비하는 계기가 됐다. 

 하정화 체육예술건강과장은 “학생들이 협력적 음악 활동으로 예술적 소양을 개발하고 조화로운 인성을 기르기 위해 학생오케스트라 지원을 강화하고, 내년에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기는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