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국악방송 공연실황중계 ‘국악무대’ 2차 공모 선정 공연 발표!

  • 입력 2023.08.25 15:14
  • 댓글 0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국악방송 ‘국악무대’의 2차 제작지원 공모에 선정된 공연이 발표됐다.

국악방송에서 2023년 9월~12월에 공연되는 국악 공연을 대상으로 공연 실황 중계 제작 공모를 실시한 결과 총 6편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선정된 작품은 <박성환>, <(사)한국전통춤연구회 선운임이조춤보존회>, <평양기성줄풍류보존회>, <주식회사 예술숲>, <한향희>, <Hey string> 총 여섯 개 단체이며, 중고제 판소리의 명인 박성환의 적벽가 완창부터 임이조 명무의 10주기 추모 공연을 비롯해 21c한국음악프로젝트 수상팀인 가야금앙상블 Hey string등 신진 국악인들의 무대까지 다채로운 공연이 이번 공모에 선정되었다.

‘국악무대’는 국악 공연의 실황 녹화 및 생중계로 현장의 감동을 시청자에게 고스란히 전하는국악방송TV의 대표 프로그램로, 국악인들의 공연 실황을 영상으로 제작 지원해 안방에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국악방송 백현주 사장은 “‘국악무대’는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는 국악방송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국악무대’를 통해 많은 국악인들의 순간을 영원으로 기억할 수 있는 공연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국악인들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연출을 맡은 정대영 감독은 “공모에 많은 예술인들이 신청해주셨는데, 모든 분께 기회를 드리지 못해 아쉽다. 앞으로 이런 기회를 확대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