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최영두 기자

무주군, 행복나눔 이동빨래방차 적상면 여원마을서 제막식 가져

  • 입력 2023.09.22 20:04
  • 댓글 0

무주농협과 구천동농협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

무주군은 22일 적상면 여원마을회관 앞에서 행복나눔 이동빨래방차 제막 행사를 가졌다.
무주군은 22일 적상면 여원마을회관 앞에서 행복나눔 이동빨래방차 제막 행사를 가졌다.

[내외일보=무주] 최영두 기자 = 무주군은 22일 적상면 여원마을회관 앞에서 행복나눔 이동빨래방차 제막 행사를 가졌다.

이동빨래방차는 무주농협과 구천동농협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 무주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을 맡게 됐으며 거동 불편 장애인과 독거노인의 위생문제를 해결한다는 취지에서 마을을 순회하며 옷과 이불 등을 세탁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주민들과 관련 내용을 공유하고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농협중앙회 김범석 지부장, 무주농협 곽동열 조합장, 구천동농협 김성곤 조합장, 무주군자원봉사센터 이강우 센터장과 마을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황인홍 군수는 “고령화되고 혼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이동빨래방차가 효자노릇을 톡톡히 한다”라며 “이동빨래방차가 다니는 마을 곳곳이 깨끗하고 보송보송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동빨래방차의 필요성을 알고 기탁해 주신 마음, 작은 빨래부터 이불까지 깨끗하게 빨아 전해주시는 봉사의 손길들까지 모두가 우리 무주를 살리는 동력”이라고 말하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이날 주민들에게 첫선을 보인 이동빨래방차는 1.2톤 트럭을 개조한 것으로 운영을 맡은 무주군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이 차를 비롯해 총 2대를 맡아 운행 중이다. 이들은 동절기(11월~2월)를 제외하고 지속적으로 6개 읍면을 순회하며 빨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