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의택 기자

철원군, 기관참여형 가드닝프로그램 “철원초등학교 꽃땅원정대”

  • 입력 2023.09.25 11:06
  • 댓글 0

원군 내 기관들이 함께하는 화지마을 가드닝

철원군청 전경

[내외일보] 김의택 기자 = 철원 화지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0월 5일 철원초등학교와 함께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추진중인 ‘화지마을 기관참여형 가드닝프로그램 꽃땅원정대’ 9차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에는 철원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현무암으로 제조된 화분에 철원 고유 야생초 심기를 체험할 예정이다.

9차 기관참여형 가드닝 프로그램은 철원 특산물과 고유 야생초를 통해 관내 지질 특성과 식물 생태계에 대해 알고, 취약식물 보호를 위한 자연친화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된다. 화지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운영중인 국가기능사반을 발판으로 조경기능사를 취득한 지역 주민 강사들이 도우미로 참여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철원지역의 어린이들과 주민들이 더 많이 교류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등 화지마을 도시재생사업 활성화에 힘을 싣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재생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화지마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화지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송예나 사무국장은 “철원 화지마을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마을 곳곳에 정원조성이 이루어졌다. 앞으로 정원마을에서 더 나아가 철원 야생화 및 철원 현무암을 통한 화지마을을 철원만에 특성 있는 정원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고 지역소멸 위기속에 미래에 철원을 만들어 줄 어린이들과 함께 만드는 정원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