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임실군, 제5차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 입력 2023.10.16 10:21
  • 댓글 0

다함께 DREAM 청소년 한마당, 문화적 감수성 및 역량 증진

〔내외일보〕고재홍 기자 = 임실군이 지난 14일 청소년문화의 집 광장에서 지역 청소년 및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문화에 대한 참여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3년 제5차 청소년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다함께 DREAM 청소년 한마당’이란 주제로 청소년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해 문화적 감수성 향상과 청소년이 함께 어우러지는 청소년문화 활동에 대한 다양성을 제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진행한 1부에서는‘쿠키&음식 만들기’로 또래상담자들이 음식을 만들어 주위 친구들과 학부모에 나눔을 실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2부 체험활동은 청소년참여기구(운영위원회, 참여위원회)와 청소년 동아리가 참여하여 또래 청소년과 함께했다.

다트돌리기, 업사이클링, 밤송이까기 등 7종 체험 및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 핫도그 나눔과 소방관, 공예가, 군무원 등 지역의 직업 세계를 들여다볼 직업 체험이 있었으며, 또래 이야기를 함께 이해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해 진행된 3부에서는 동아리 4팀 댄스공연, 임실군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팀 공연, 초청 전문팀의 비보이, 힙합 등 청소년의 환호와 함성으로 가득 채워진 무대는 문화와 놀이의 장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시간이 됐다.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가한 박준영 학생(청소년운영위원)은 “청명한 가을을 맞이하여 우리가 만든 청소년 행사가 이루어져 기뻤고, 친구들과 같이 오랜만에 함께하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 좋았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 “청소년 참여기구가 주도적으로 꾸미고 참여한 무대공연,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활동 등 또래들과 함께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청소년 상시 공간인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문화적 감수성 및 역량 증진을 위해 청소년 어울림마당 등 문화행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