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부안군, 새만금 지역주도형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사업시행자 모집

  • 입력 2023.10.17 09:46
  • 댓글 0

- 새만금 내측에 100메가와트(MW) 수상태양광 발전소 만든다-

〔내외일보〕고재홍 기자 = 부안군은 2023년 10월 16일, 100MW 규모 새만금 부안군 지역주도형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사업시행자 모집을 공고했다.

세부 공고 내용은 부안군청 홈페이지(http://www.buan.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2023년 12월 4일까지 공고한 후 사업제안서를 평가위에서 평가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새만금 부안군 지역주도형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은 새만금개발청으로부터 100MW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사업 권리를 받은 부안군이 방조제 내 공유수면에 수상태양광 발전시설을 조성하고 발전소 건설 후 20년간 발전소를 운영할 사업시행자를 선정하는 사업.

부안군은 지난 5월 발전사업 사업시행자 모집을 공고했지만 경기 침체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사업체들이 수익성이 나오지 않아 공모에 참여하지 않아 1회 유찰되자, 부안군은 사업자 의견을 듣고 공모지침서를 재정비해 2차 모집 공고를 실시하게 됐다.

이번 공고에서는 태양광 관련 업체가 본 사업에 참여토록 새만금 수상태양광 전기 판매 가격 가중치 부여, 새만금 부지 사용료 감면 등을 새만금개발청에 건의하는 한편, 지역발전기여금 납부 시기와 납부 방식을 완화하는 등 사업성 하락을 방지해 본 공모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했다.

아울러, 부안군은 총사업비 일부가 주민들로부터 사업비를 조달받는 주민참여형 사업으로 추진해 발전수익이 지역에 최대 환원될 수 있도록 이익 공유 방안을 제안하게 하여 추후 선정된 우선협상대상자와 충분한 협의를 거쳐 이를 사업협약에 반영토록 노력할 예정이다.

부안군 관계자는 “에너지 위기 극복과 발전이익의 지역 환원으로 지역 상생이 실현될 수 있도록 공정하게 사업자를 선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업위치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