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전북도, 새만금 사회간접자본(SOC) 예산 원상회복 건의

  • 입력 2023.10.17 10:05
  • 댓글 0

○ 임상규 행정부지사, 기재부 찾아 새만금 사회간접자본(SOC) 사업 정상 추진 필요성 피력하며 원상회복 건의
○ 주요 국가예산 사업 국회단계 추가 반영도 협조 요청

〔내외일보〕고재홍 기자 = 새만금 예산 원상회복을 위한 중앙-지역 정가 활발한 논의가 이어지는 가운데, 전북도는 중앙부처를 찾아 새만금 예산 원상회복 당위성과 새만금 SOC 정상 추진을 위한 설득을 이어갔다.

정치권에서는 국정감사 정책질의를 통해 새만금 예산삭감 부당성과 원상회복 필요성을 건의하는 가운데, 도에서는 16일 기재부를 찾아 새만금 정상 추진 필요성과 예산 원상회복을 설득했다.

이날 임상규 행정부지사는 기재부 예산실 국․과장을 찾아 새만금 예산 삭감 부당성을 피력하며, 국회 심의과정에서 원상회복되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새만금은 30년이 넘는 기간 역대 정부 국가정책 사업으로 최근 도로·항만·공항·철도 등 새만금 내부 개발이 가시화되고 기업 투자유치 실적이 증대하는 상황이었으나, 대폭 삭감으로 새만금에 기대와 신뢰를 믿고 투자한 기업 우려가 크다며 예산이 복원되도록 전향적 검토를 건의했다.

또한 기존 ‘새만금 기본계획’ 전면 재검토 시에도 계속사업은 계획에 따라 예산이 정상 투입됐다며, 기존 진행 사업에는 계획대로 예산이 투입돼 정상 추진되도록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새만금 신항만, 내부 개발 등 한참 진행된 사업은 예산부족으로 지연되면, 추가 예산 투입이 불가피해 예산 효율성을 크게 해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 부지사는, 새만금 예산 대폭 삭감은 신속 개발 지원을 밝혀왔던 대통령과 총리 발언에 반하는 결과로, 정부 정책 신뢰성에 반발을 가질 수밖에 없는 상황임을 전하며 34년간 진행돼온 새만금을 현 정부가 제대로 진행시켜 줄 것이라고 기대하던 도민 기대를 저버리면 안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임 부지사는 주요 국가예산 사업에 대해서도 국회단계에서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