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교육청, 인공지능 선도학교와‘코딩명랑운동회’운영

  • 입력 2023.10.18 10:45
  • 댓글 0

- 세종시교육청, 학교 창의적체험활동 연계 색다른 운동회 개발 -
- 픽셀 0,1 뒤집기, 숫자 라인업, 코딩 달리기 등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정보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 중심의 체험 프로그램인 ‘2023 코딩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 활동과 체육 활동을 연계하여,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정보 교육 시수 확대 등으로 다양한 학교 밀착형 학생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이 요구됨에 시범적으로 인공지능 선도학교와 함께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025년 적용, 초등학교, 17시간→34시간, 중학교, 34시간→ 68시간으로 운영 확대할 계획이다.

코딩명랑운동회는 인공지능(AI) 교육을 담당하는 관내 교사가 학교에서 진행한 정보 교육 내용을 기반으로 운동회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행했다.

이번 코딩운동회는 관내 인공지능 교육 선도학교 중 동지역의 새움초(10월 12일~13일)와 읍면 지역의 연남초(10월 17일)를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운영됐다.

운동회 프로그램은 학년별 교육 내용을 고려하여 인공지능 오엑스(OX) 퀴즈, 픽셀 0,1 뒤집기, 숫자 라인업, 코딩 달리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이 운동회를 통해 학교 정보 교육과정과 연계된 코딩의 개념을 즐거운 체험과 함께 배우며 건강한 신체 발달의 계기를 마련하고, 디지털 역량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세종시 교육청에서는 미래 인재 양성과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의 정보교육 확대 등을 대비하여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관련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