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대통령실, '자녀 학폭 의혹' 의전비서관 조사…'순방단 배제'

  • 입력 2023.10.20 15:45
  • 댓글 0
윤석열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나토 동맹국 및 파트너국 정상회의가 열리는 리투아니아 빌뉴스 리텍스포에 도착해 김승희 의전비서관과 대화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3.7.12/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나토 동맹국 및 파트너국 정상회의가 열리는 리투아니아 빌뉴스 리텍스포에 도착해 김승희 의전비서관과 대화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3.7.12/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내외일보] 이희철 기자 = 대통령실은 20일 '자녀 학폭' 의혹이 제기된 김승희 대통령실 의전비서관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김 비서관은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국빈 방문 일정에서도 배제됐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대통령실 의전비서관 자녀 학폭 문제가 오늘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제기됐다"며 이같은 조치 사항을 밝혔다.

이 대변인은 "대통령실은 즉각 해당 비서관에 대해 공직기강실에서 조사에 착수했다"며 "조사를 위해 내일(21일) 윤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순방에서 해당 비서관을 배제 조치했다"고 밝혔다.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전 경기도교육청 등에 대한 국회 교육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김 비서관의 초등학교 3학년 딸 A양이 연루된 학교 폭력 사건을 공개했다.

A양이 3개월 전 방과 후에 2학년 후배 여학생을 학교 내 화장실로 데려가 리코더와 주먹 등으로 머리·얼굴을 폭행해 9주의 상해를 입혔다는 주장이다.

피해자 측은 A양의 강제 전학을 요구했지만, 학교폭력 심의위원회는 실효성이 없는 '학급교체 처분'만 내렸으며, 김 비서관 측은 현재까지도 피해자에 사과하지 않고 있다고 김 의원은 지적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김 비서관을 업무에서 배제, 공직기강실을 통한 사실관계 조사에 착수했다. 공직기강실은 김 비서관이 직위를 이용해 딸의 학폭 문제에 개입했는지, 부적절한 처신을 했는지 등을 들여다보고 있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오늘 (국정감사) 보도를 보고 의혹을 인지했다"며 "고위공직자로서 직위를 부당하게 남용한 것이 있는지, 또 처신이 적절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지 그 부분을 볼 것"이라고 했다.

김 비서관의 소명 및 거취 문제에 대해서는 "(먼저) 조사가 끝나야 한다"며 "해당 비서관의 입장도 있지만 학교나 상대 학생이나 학부모가 있어서 종합적으로 보고 난 다음에 말씀드리는 것이 적절하다"고 했다.

김 비서관에 대한 즉각적인 조치에는 윤 대통령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윤 대통령이 이 사안과 관련해 경고하거나 지시한 것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변인 브리핑) 안에 다 담겨 있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