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아이클레이브, 로보엠디 '2023 인텔리전스 어워드(Intelligence Awards)' 대상 수상

  • 입력 2023.10.30 11:44
  • 댓글 0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아이클레이브(대표 최윤내)가 인공지능 온라인 운영업무 자동화 로보엠디(RoboMD)서비스로, 지난 20일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가 주관하는 '2023 인텔리전스 어워드(Intelligence Awards)' 공모전에서 지능형 서비스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인텔리전스 어워드(Intelligence Awards)는 지능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사회와 기술변화에 앞장선 기업을 선정하는 올해로 20년째가 된 전통이 있는 공모전이다.

역대 수상기업으로는 네이버, LG CNS, KB국민카드, SK텔레콤, (주)마인드그룹, ㈜ 뷰노 등으로 지능형서비스, 지능형스타트업, 지능형 혁신 대상으로 수상하고 있다.  

지능형서비스 대상(Intelligence Service Awards)을 수상한 AI기반의 MD(Merchandising)서비스 로보엠디는 AI와 클라우드 등 인공지능 융합혁신기술을 이용하여 기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는 지능형서비스를 개발한 우수한 사례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로보엠디 서비스는 ▲AI 디자인 ▲AI 배너 ▲상품 자동 진열로 구성됐다. AI 디자인은 상품 사진 또는 텍스트 입력만으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디자인을 자동으로 만드는 기능이다. 배경 제거, 위치 이동, 자르기 등 편집 작업도 AI가 대신해 수십 개의 다양한 사이즈와 유형의 배너디자인을 동시에 만들 수 있다. 

배너 디자인 편집과 운영도 AI가 맡는다. 쇼핑몰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AI가 자동으로 배너 이미지를 디자인하고, 소비자별 맞춤 배너를 노출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디자이너부터 MD 업무까지 이커머스 상품 운영 뿐 아니라 배너운영 전반을 자동화 할 수 있으며, 고객 구매 데이터를 활용해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자동 진열하고, 클릭수 및 데이터 통계에 따라 좀 더 매출 상승 효과가 높은 디자인과 상품으로 자주 교체되도록 하는 업무프로세스의 효율화를 이뤄서 이커머스 뿐 아니라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

아이클레이브 최윤내 대표는 “자사의 인공지능기술로 채널별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면서 자사몰의 소비자 진입시점부터 초개인화로 운영관리하여 기업의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올해부터 쇼핑몰 뿐 아니라 광고, 쇼핑, 교육 플랫폼까지 로보MD고객사가 확장되고 있다. 앞으로 인공지능 디자인자동화와 소비자 맞춤 운영 자동화 신시장을 창출하는 선두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