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박병근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신임 대표이사 취임

  • 입력 2023.11.13 17:42
  • 댓글 0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13일 제7대 박병근 대표이사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3일 시청 접견실에서 박병근 인천글로벌캠퍼스 운영재단 대표이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3일 시청 접견실에서 박병근 인천글로벌캠퍼스 운영재단 대표이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신임 박 대표는 1998년 인천광역시에서 근무를 시작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본부장, 인천 연수구청 부구청장, 남동구청 부구청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 학사학위 취득 후 미국 콜로라도주립대학교 행정학과 석사학위를 받았다. 

정부우수공무원으로 2011년 국무총리표창, 2014년 근정포장, 2022년 홍조근조훈장(우수)를 수상한 바 있다. 

박 대표는 취임사에서 앞으로의 재단 운영 방향에 대해 먼저 국내·외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전략적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등 글로벌캠퍼스의 활성화를 이루도록 노력하고, 국·시비 확보 및 재단 운영수익을 높임으로써 중장기 재정건전성을 확보하며, 입주대학과의 상생발전과 다방면의 지원을 통해 입주대학이 캠퍼스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한 디딤돌의 역할을 하자는 점을 강조했다. 

박 대표의 임기는 2025년까지 2년이다. 

한편 현재 인천글로벌캠퍼스에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과 FIT(패션기술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5개 대학과 스탠퍼드대학교 스마트시티연구소 등이 입주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