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이철옥 교수의 아코뮤즈연주단, '한 여름의 아코디언 인생여행' 공연

  • 입력 2023.07.20 10:10
  • 수정 2023.11.20 10:14
  • 댓글 0

광복절 특별 공연, 이철옥 아코뮤즈연주단의 '한 여름의 아코디언 인생여행'

이철옥 아코뮤즈연주단, 아코디언의 가능성을 보여주다

국립극장 하늘극장, 가요와 뮤지컬 명곡들의 아코디언 재해석 공연

세계적인 아코디언 연주자 이철옥 교수
세계적인 아코디언 연주자 이철옥 교수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2023년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는 '이철옥 아코뮤즈연주단'의 특별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주제는 '한 여름의 아코디언 인생여행: 흥과 한, 그 상상의 바람 소리'이다.

한국인 최초로 뉴욕 카네기홀에서 아코디언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는 '이철옥 아코뮤즈연주단'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아코디언 연주자, 이철옥 교수가 2015년에 창단한 전문 연주단이다. 이 연주단은 전국의 프로급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아코디언 전문가들과 관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왔다. 또한 국내 유일의 전문 아코디언 연주단으로서 아코디언 음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그 발전에 힘을 보태왔다.

'이철옥 아코뮤즈연주단'은 다양한 장르의 연주와 뮤지컬 형태의 퍼포먼스로 유명하며, 그들의 공연은 뉴욕 카네기홀, 예술의전당 등에서 선보여져 큰 호평을 받았다. 이번 공연에서도 아코디언의 새로운 역량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철옥 교수는 동국대 예술대학원에서 실용음악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국제예술대학, 동아방송예술대학, 명지대학교, 체코브르노 콘서바토리, 남서울전문학교 등에서 아코디언을 교육하였다. 현재는 수도국제대학원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그녀는 한국아코디언총연합회의 회장으로 활동하며, 그녀의 저서들은 아코디언 교육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시대별 트로트 명곡들과 가요명곡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타향살이', '애수의 소야곡', '전선야곡', '안동역에서', '아빠의 청춘', '여자의 일생',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등의 명곡들이 아코디언으로 연주된다. 또한, 세계 5대 뮤지컬인 '라라랜드', '맘마미아', '오페라의 유령', '캣츠', '레미제라블'의 OST들이 아코디언 버전으로 편곡되어 선보일 예정이다.

매년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아코디언 클래식 공연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한 아코뮤즈연주단은 올해 처음으로 국립극장에서 가요무대를 선보인다. 아코디언과 바이올린, 가야금, 신디사이저 등 다양한 악기들이 협연을 통해 공연의 풍성함을 더하며, 안무와 소품, 뮤지컬 등의 연출도 기대된다.

'한 여름의 아코디언 인생여행'은 이철옥 교수의 편곡, 연출, 기획으로 탄생한 공연으로, 어떤 새로운 해석을 통해 아름다운 음악이 탄생할지 많은 기대가 쏠리고 있다. 이번 공연은 광복절을 맞이하는 특별한 날에 극립극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며, 예매는 7월 20일부터 국립극장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