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윤재옥 기자

제274회 제2차 정례회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조례안 등 심사

  • 입력 2023.11.24 21:56
  • 댓글 0

- 교통건설국, 철도광역교통본부 소관 2024년도 본예산안 등 심사 -

[내외일보] 윤재옥 기자 = 제274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에 따라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병철)는 24일(금) 회의를 열고 교통건설국 및 철도광역교통본부 소관 조례안 3건 및 내년도 예산안을 심사했다.

송활섭 부위원장(국민의힘, 대덕구2)은 녹색어머니회 안전교육 강사수당이 내년도 예산에 신규로 편성되었지만 이미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실 강사수당이라는 유사한 사업의 예산이 편성되어 추진되고 있었다며 “유사한 사업은 효율적인 사업관리를 위해 통합관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시내버스 디지털 노선안내도 도입사업에 많은 예산을 신규로 편성하였는데, 설치 이후 부주의로 인한 파손, 노후화 등으로 유지관리 비용도 상당할 것 같다며 “모든 버스에 대하여 설치하는 것보다는 우선순위를 정하여 필요한 버스에만 설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송인석 의원(국민의힘, 동구1)은 타슈 운영관리에 대하여 얼마 전 뉴스에서 타슈를 꽁꽁 숨겨 놓고 혼자 타거나, 일부러 고장내고, 제멋대로 색칠까지 하는 등 타슈 운영관리 실태에 대해 보도한 사례를 가지고 “지난 1년간 타슈 유지관리에 대해 시스템 보완을 지속적으로 요구하였지만 개선된 점이 별로 없다. 타슈 공급을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선광 의원(국민의힘, 중구2)은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과 관련하여 대전 문정네거리에서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한 이후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사고 발생 위험이 있는 곳은 관련 기관과의 유기적 협조를 통해 차량용 방호울타리 설치, 노면 표시, 단속카메라 설치 등 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에 미리미리 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영삼 의원(국민의힘, 서구2)은 생활권 자전거도로 정비 사업비 산정기준에 대해 질의하며 “사업현장을 고려하여 사업비를 산정해서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세심한 관리감독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무단방치 PM 견인 지원 경상보조 예산과 관련하여 견인시간, 견인대상 등 사업 추진 개요에 대해 질의하며 “견인시간이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로 나와 있는데, 무단방치 개인형 이동장치는 출퇴근시간이나 주말에 더 많으니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송대윤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2)은 다자녀가정은 지하철 무료 승차가 되지만 시내버스는 다자녀가정에 대한 무료승차 혜택이 없고, 시내버스에서 지하철 간 환승하는 경우에도 운임을 지급해야 한다며 “다자녀가정 지하철 무료승차 혜택은 지하철 주변에 사는 시민만 혜택을 받으니, 무료 승차에 대한 정책적 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