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마인드 가드너 심리코칭센터, AI 기반 멘탈케어 서비스 비글즈와 MOU 체결

  • 입력 2023.11.26 12:25
  • 댓글 0

마인드 가드너 심리코칭센터, 비글즈와의 협력으로 청소년 멘탈케어 강화

10만 명의 청소년 유저에게 질 높은 멘탈케어 서비스 제공 계획

마인드 가드너 심리코칭센터와 비글즈, 청소년 멘탈케어 혁신 위해 손잡아

왼쪽부터 마인드가드너 임주리 대표와 비글즈 이희정 대표
왼쪽부터 마인드가드너 임주리 대표와 비글즈 이희정 대표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마인드가드너심리코칭센터(대표 임주리)는 AI 기반 멘탈케어 앱을 서비스하는 비글즈(대표 이희정)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비글즈 서비스의 심리상담과 코칭 부문에 자문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인드가드너심시코칭센터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전문 심리검사를 통한 효과성을 검증하고, 물리데이터 기반 서비스 사용전후 스트레스 데이터 비교 측정 등 멘탈케어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마음의정원사로 유명한 관계심리 권위자 마인드가드너심리코칭센터 임주리 대표는 근 20년간 관계심리상담과 코치로 활동해오고 있으며 국제코치연맹 인증코치 PCC, 국제공인이마고부부치료전문가(CIT), 국제공인 PREPARE/ENRICI-CV상담사 등 다양한 국내외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심리 상담사들의 상담사로도 유명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심리상담 및 코칭 서비스의 전문성을 비글즈의 안정적인 멘탈케어 서비스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문제와 사회적 고립감에 주목하며, 실질적인 청소년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비글즈는 이희정 대표가 이끄는 스타트업으로, 가상펫 캐릭터를 통한 멘탈케어 시뮬레이션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딥테크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기술 개발에 탄력을 받고 있다. 비글즈의 주요 서비스 대상은 청소년(Z세대, 알파세대)이며, 현재 약 1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이희정 대표는 이번 협약에 대해 "청소년들이 마음을 열고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찾기 어려운 현실에 주목했다. 우리의 가상의 펫 캐릭터(페르소나 AI)가 청소년 특화 상담 챗봇으로 활용되어 그들의 심리상담과 치유, 코칭을 할 수 있다면, 비대면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멘탈케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임주리 대표는 "이번 협력이 청소년들의 심리상담과 멘탈케어에 있어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MOU 체결로 마인드 가드너 심리코칭센터는 비글즈가 개발 중인 페르소나 AI 챗봇 기술에 자신들의 심리상담과 코칭 전문지식을 접목하여, 청소년들에게 더욱 맞춤화되고 효과적인 멘탈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화여대 산업디자인 박사과정에 있는 이희정 대표와 마인드가드너 임주리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