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고물가에 해먹기도 사먹기도 겁날 때⋯ 만원 한 장으로 ‘2인분 요리’ 뚝딱 해결 ‘내 손 안의 맛집’ 피코크, 실속형 밀키트로 본격 확장

  • 입력 2023.11.27 07:01
  • 댓글 0

론칭 10주년 피코크의 ‘밀키트’ 4종 인기⋯’맛+실속’ 모두 만점

고추잡채·김치찜·콩나물 불고기⋯핵심 재료 집중하고 공정 효율화로 가격 낮춰

”먹거리 비용 부담 덜어줘”

피코크 실속형 밀키트 4종
피코크 실속형 밀키트 4종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피코크가 1만원 미만 밀키트를 선보이며 식재료와 외식 비용 모두 부담이 커진 고객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

기존 국/탕류 중심이던 1만원 미만 밀키트의 범위를 일품 요리류로 확장함으로써, 지속적인 물가상승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피코크는 ‘애호박 돼지찌개’, ‘고추잡채&꽃빵’, ‘콩나물 불고기’, ‘돼지고기 김치찜’ 등 밀키트 4종을 선보이고 판매 중이다.

이 상품들은 기존 유사한 상품을 실속형 밀키트로 리뉴얼 출시한 것으로 원래보다 최대 33%까지 가격이 낮아졌다. 2인분 기준 중량이므로 1인분에 5천원 꼴인 것이다.

피코크는 핵심 재료 중심으로 구성품을 간소화하고 부수적인 공정을 줄이는 방식으로 원가를 낮췄다. 상품을 더욱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제조업체도 물색했다.

대표적으로 ‘피코크 고추잡채&꽃빵’은 소고기를 비롯한 파프리카, 양파, 피망 등의 채소, 6조각의 꽃빵 등으로 구성돼있다. 기존 부재료로 존재감이 작았던 죽순과 버섯은 제외했고, 각각 개별 포장돼있던 소스와 고추기름을 하나로 합쳐 맛을 유지하면서도 공정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피코크 콩나물 불고기’는 돼지 불고기, 콩나물, 두부, 기타 채소류 등 필수 재료가 모두 들어간 매콤한 볶음요리다. 리뉴얼 과정에서 주재료는 모두 유지하되, 돼지고기 원료육을 대량으로 통합매입해 원가 경쟁력을 갖춘 제조업체를 새롭게 선정했다.

실속형 피코크 밀키트들은 피코크 비밀연구소 소속의 전문 셰프들이 직접 레시피를 연구 개발해 맛도 보장받았다.

실속형 밀키트 4종은 지난 10월 첫 출시 후 한 달 간 약 1만2천개 판매되는 등 순항 중이다. 피코크는 해산물을 가득 담은 쟁반짜장 밀키트도 1만원 미만 가격에 선보이고자 개발 중에 있다.

이밖에 피코크 요리재료 3종도 올해 밀키트 내 판매수량 3~5위를 나란히 차지하며 가성비 상품 인기 트렌드를 증명했다.

현재 판매하는 피코크 요리재료는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샤브샤브 등이다. 피코크 밀키트 중에서도 구성품이 가장 간단해 같은 메뉴라도 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상품이다.

이마트 전선미 바이어는 “1만원 한 장으로 먹을 수 있 는 실속 있는 밀키트를 다양하게 개발해 물가부담을 낮출 것”이라며,“다년간의 밀키트 개발 노하우와 비밀연구소 레시피를 적용해 품질 면에서도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