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관광공사-국립공원공단, 대국민 여가·휴양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3.11.28 17:23
  • 댓글 0

국립공원 통과 코리아둘레길 내 안내 표지판 설치, 트레킹 프로그램 개발·홍보 등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왼쪽) 및 국립공원공단 송형근 이사장(오른쪽)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왼쪽) 및 국립공원공단 송형근 이사장(오른쪽)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이하 공사)와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28일 대국민 여가ㆍ휴양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리아둘레길 내 국립공원 통과 구간에 안내 표지판을 설치해 공원 보전의 효율성을 높이고 관광객의 안전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코리아둘레길 홍보 플랫폼인 ‘두루누비’를 통해 국립공원 생태탐방원, 야영장 등 각종 이용시설에 대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한다.

 한편, ‘트레킹’ 테마를 활용해 국립공원 신규 관광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국립공원의 숨은 관광지를 발굴해 공사의 국내관광 활성화 캠페인과 연계할 계획이다. 또한, 국립공원 탐방 트렌드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방문객에게 최신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공사 김장실 사장은 “양 기관이 협력해 국립공원 기반의 관광 콘텐츠 개발과 안전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들의 여가 환경을 개선하겠다”라며, “공사의 홍보 채널을 활용해 국립공원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고, 나아가 지역관광 활성화와 경제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