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IBK창공 대전 1기 사운드플랫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 입력 2023.12.01 08:47
  • 댓글 0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사운드플랫폼(SOUNDPLATFORM, 대표 서정훈)이 지난 11월 14일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사운드플랫폼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AI 기술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공모전에서 ‘인공지능 음악 및 오디오 콘텐츠 마스터링 솔루션’의 가치와 가능성을 입증함으로써, 그동안 인공지능과 음악 기술을 접목하려는 사운드플랫폼의 노력과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사운드플랫폼 서정훈 대표는 문화체육부장관상 수상자 자격으로 문화체육관광부의 넥스트 콘텐츠 페스타의 컨퍼런스 발표자로 나서, ‘인공지능과 음향 기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AI 기술과 콘텐츠로 달라질 일상과 미래에 관하여 발표하였다.

사운드플랫폼은 AI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운드 테크 전문 기업으로, 마스터링 솔루션인 뮤닛(Munute)과 슬립테크 앱 서비스 잘자(Zalza), 기능성 사운드테라피 앱 서비스 뮤리프(Mulief)를 현재 서비스 중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서정훈 대표는 “그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오디오 마스터링 작업이 인공지능 기술과 결합하여, 음악 산업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되어 감격스럽다.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좋은 소리를 만들고 들을 수 있도록 돕는 데, 이번 장관상 수상으로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운드플랫폼은 최근 KB인베스트먼트, IBK기업은행, BNK벤처투자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여, AI 기반 마스터링 솔루션 뮤닛(Munute)의 글로벌 진출에 매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