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상덕 기자

치매예방 및 치매인식개선 위한 주민주도 자율봉사조직 ‘광명선배사랑봉사회’ 발대식 개최

  • 입력 2023.12.25 15:46
  • 댓글 0
지난 22일 광명시 보건소 1층 대회의실에서 광명선배사랑봉사회 발대식이 열렸다

[내외일보] 박상덕 기자 = 광명시에서 활동하는 노인 관련 종사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광명선배가 웃으면 우리는 행복하다’는 슬로건 아래 치매예방 및 치매인식개선을 위해 뭉쳤다.

지난 22일 광명시 보건소 1층 대회의실에서 광명선배사랑봉사회 발대식이 열렸다.

광명선배사랑봉사회는 광명시에서 활동하는 노인 인지 활동 전문가, 사회복지사, 노인 관련 자격(수료)증 소지자 등 노인 관련 종사자들과 순수 자원봉사자들이 광명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주최한 ‘광명시 치매예방지도자 양성교육’을 수료하고 치매예방 및 치매인식개선을 위해 뜻을 모아 결성한 주민주도형 자율봉사조직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자발성, 지속성, 중립성’의 자원봉사 정신을 고취하는 선서문을 낭독하고 민·관 협력 거리 캠페인을 시작으로 봉사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발대식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광명 선배인 어르신들이 치매로부터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참여했다”며 “열심히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은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우리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봉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명선배사랑봉사회는 앞으로 치매안심센터와 협력하여 지역 내 치매예방과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