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만덕 기자

신협, 전남척수장애인협회 순천시지회에 어부바 차량 전달

  • 입력 2024.01.15 08:55
  • 수정 2024.02.04 14:39
  • 댓글 0

척수장애인 이동권 보장과 문화여가서비스 접근성 향상 위해 어부바 차량 전달

2019년부터 교통약자 이동권 증진 및 사회복지서비스 활성화 위한 차량 지원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12일, 전남척수장애인협회 순천시지회에 어부바 차량을 기증하고 관계자들과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12일, 전남척수장애인협회 순천시지회에 어부바 차량을 기증하고 관계자들과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내외일보] 이만덕 기자  =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신협재단)이 지난 12일(금), 척수장애인 이동권 보장과 문화여가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해 어부바 차량을 ‘전남척수장애인협회 순천시지회(지회장 전권수)’에 기증했다고 15일(월) 밝혔다.

전남척수장애인협회 순천시지회에서 진행된 어부바 차량 전달식에는 우욱현 재단상임이사, 김학산 신협중앙회 이사, 정삼균 신협중앙회 전문이사, 채성수 신협전남지역협의회장, 윤정구 순천신협 이사장, 김병호 순천중앙신협 이사장, 박창수 순천성동신협 이사장, 김오수 순천제일신협 이사장, 최현철 순천두레신협 이사장, 소병철 국회의원, 전권수 전남척수장애인협회 순천시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전남척수장애인협회 순천시지회는 순천지역 척수장애인을 대상으로 문화 체육 진흥사업, 활동 지원, 자원봉사자 교육 및 양성, 동료 상담, 재활증진대회 등을 제공하며 척수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권익 보호에 힘쓰고 있다.

신협재단은 전남척수장애인협회 순천시지회에 휠체어 리프트가 장착된 어부바 차량을 지원해 척수장애인의 병원 이동 및 체육․문화 활동 등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신협사회공헌재단 우욱현 상임이사는“척수장애인들이 일상 속 더 많은 편의와 여가, 이동의 자유를 보장 받는데 어부바 차량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신협은 앞으로도 장애인을 비롯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2019년 대전시청 장애인 무료 순환버스 기증을 시작으로 장애인 및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과 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차량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2022년부터는 대전시 저상버스 예약시스템 및 이동정보서비스 구축 등 장애인 이동권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