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지방시대위원회, ‘지방시대’, ‘종합계획 5대 전략’ 추진

  • 입력 2024.01.16 13:25
  • 댓글 0

- 세종시와 정부, 속도감 있는 지방시대 실현 -
- 행정수도를 넘어 미래전략수도로 도약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16일 세종시는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와 공동으로 시청 여민실에서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시대, 시민의 의견을 듣다’를 전국에서 처음으로 세종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수립된 ‘제1차 지방시대 종합계획은 2023부터 2027년까지 체계적 이행과 관리를 위한 첫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마련됐다.

세종시와 지방시대위원회는 세종시 지방시대 계획을 설명하고 ‘2024년 세종특별자치시 지방시대 시행계획(안)’, ‘충청권 초광역권발전 시행계획(안)’의 수립방향에 대한 시민 의견을 들었다.

의견수렴은 지방시대 종합계획 기회발전특구 추진계획 세종시 지방시대계획·충청권 초광역권 발전계획 및 2024년 시행계획 수립방향 발표 토론 및 시민 의견 청취 순서로 진행됐다.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제1차 지방시대 종합계획’의 5대 전략과 지방시대위원회의 중점 추진과제를 설명하고, 정부의 속도감 있는 지방시대 실현에 대한 국민 체감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이끌어내기 위해 4대 특구(기회발전특구·교육발전특구·도심융합특구·문화특구)를 비롯한 계획 이행에 있어 중앙과 지방이 합심해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는 세종시 지방시대계획 주요내용 및 2024년 시행계획 수립방향을 발표하고 세종시법 전면 개정 및 교육발전특구·기회발전특구, 퀀텀빌리지,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 등 주요 역점과제를 제시했다.

최민호 시장은 “올해는 본격적으로 진정한 지방시대를 이뤄갈 원년이 될 것”이라며 “세종시는 행정수도를 넘어 미래전략수도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하고 시민 삶의 질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