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김성환 기자

해남군“민선8기 군민과의 약속 잘 지켰다”공약 추진율 60% 돌파

  • 입력 2024.01.20 22:55
  • 댓글 0

113개 군정중점과제 중 38건 완료, 75건 정상 추진, 1년6개월만에 괄목 성과

해남군청

[내외일보] 김성환 기자 = 해남군 민선8기 공약사항이 60.2%의 추진율로 순조롭게 이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민선8기 5대분야 113건 군정중점과제에 대한 점검 결과 지난해 말 기준, 38건의 사업이 완료됐으며, 75건은 정상 추진 중으로 출범 1년 6개월만에 60%를 넘어서는 높은 추진율을 달성하고 있다.

주요 완료사업으로는 고산유물전시관 스마트박물관 구축, 해남로컬푸드 인증시스템 구축, 흑석산 자연휴양림 숲속 놀이터 조성 등 7개 사업이 완료됐으며 해남형 ESG 윤리경영 확산, 해남군 교육재단 설립·운영, 농산물 수출 및 수산양식산업 활성화 등 31개 사업이 이행 후 계속 추진 중이다.

특히 △솔라시도 활성화 기반 구축 △탄소중립 클러스터 조성 △수산양식기자재 클러스터 조성 △도로 SOC 기반 구축 △국내 최대 화원산단 해상풍력 배후단지 조성 등 해남의 미래 신성장 산업 발굴과 추진에 괄목할 만한 성과가 쌓이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군은 이행 완료된 38건의 사업은 지속 점검하여 운영의 내실을 다지고, 정상추진 중인 75건 사업은 조기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관계부서와 지속적으로 협의·보완해 나가기로 했다.

해남군은 민선7기인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연속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에서 도내 유일하게 5년연속 최우수(SA)등급을 획득하며, 군민과의 약속을 가장 잘 지키는 모범적인 지자체로 평가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공약사업은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이자, 해남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되는 사업이다”며“군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공약 이행 과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지속으로 높여가고, 민선8기 공약사업이 모두 완료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