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현숙 기자 -

교육 수요자에게 신뢰성 있는 대입 정보 제공

  • 입력 2014.12.05 19:35
  • 댓글 0

인천시교육청, 내년도 대입전형 정시대비 대학입학박람회 개최


[내외일보=인천]이현숙 기자 =
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진로진학지원센터 마중물’사업의 일환으로 오는13일 인천 소재 신송고교에서 2015학년도 대입전형 정시대비 대학입학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에서는 다양한 정시모집 전형에 맞춰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대입 정보를 교육수요자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인천시교육청 소속 고등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 등 2,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수도권 소재 33개 대학의 입학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2015학년도 정시모집에 관한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인천 관내 60명의 대학입학 전문 상담교사들이 1:1 맞춤식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상담 시 사용하는 자료는 17개 시도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학생들에게 개인 맞춤식 진학정보 제공하고자 전년도 합격, 불합격 사례를 20만 건을 분석해서 개발한 진학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해 개인이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의 상향, 적정, 하향지원 등으로 정밀 분석 제공하게 된다.
이는 기존의 단순 숫자 통계만을 활용하는 사설기관과는 비교도 안 되는 개인 맞춤식 자료를 제공하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인천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마중물에서는 정시 대비 분석자료집을 현장에서 무료로 배부하고 또한 대학별 제공 자료집도 나누어 줄 예정이다.
개인별 상담(컨설팅) 신청은 오는  8일 오후 7시부터 사전 인터넷과 당일 현장 신청으로만 가능하며, 대학별 상담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가능하다.
시교육청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신송고교와 공동 주관해 교사 및 학생, 학부모들에게 생생한 대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학 진학지도를 주로 사설 입시기관 및 학원에 의존해 온 기존의 관행을 탈피해 공교육의 교육적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