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충남, ‘6대 분야 상생협력’ 협약 체결

  • 입력 2024.02.05 14:31
  • 댓글 0

- 서천시장 화재 피해복구 성금 전달·충남도청 전직원 대상 특강도 -

사진: 세종-충남 6대분야 상생발전업무협약 및(작은사진) 서천시장 화재 복구 지원금 기금 
사진: 세종-충남 6대분야 상생발전업무협약 및(작은사진) 서천시장 화재 복구 지원금 기금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5일 최민호 세종시장이 충청권 지방정부연합 출범을 앞두고 초광역 생활권 조성을 위해 충남도와 상생을 위한 만남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최민호 시장은 김태흠 충남지사와 ‘세종-충남’ 6대 분야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지자체 간 관계 증진과 광범위한 교류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양 지자체가 충청권을 대한민국 제2의 수도권으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행보다.

앞으로 세종시와 충남도는  농업, 관광‧레저, 청년지원, 신산업 육성·연구, 초광역생활권 조성 등 분야별 실무협의를 진행해 협력 과제를 발굴·추진함으로써 양 지자체 간 전략적·입체적 동반자 관계구축을 위함이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과 충남은 충청권 차원의 협력을 넘어서 더욱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이웃사촌과도 같은 관계”라며 “어려울 때 서로 돕고, 상생의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대면서 충남과 함께 상생의 길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최민호 시장은 충남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창조와 도전정신으로 큰 뜻을 품고 미래를 향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지난달 22일 최민호 시장은 서천특화시장 화재 발생으로 인해 피해를 본 상인 돕기 성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