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박강산 서울시의원, 개혁미래당은 탈당 행렬에 청년을 앞세우지 마라

  • 입력 2024.02.05 18:12
  • 댓글 0

청년을 앞세워 탈당 여론 조성하는 개혁미래당은 첫 단추부터 잘못 끼워

선배 정치인들이 청년을 악세사리로 삼아 분열의 정치를 조장하고 있어

박강산 의원
박강산 의원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시의회 박강산 의원(더불어민주당·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은 새로운미래와 미래대연합의 공동창당대회를 통해 오는 4일 출범 예정인 개혁미래당이 청년을 앞세워 더불어민주당 내 탈당 여론을 조성하고 분열의 정치를 조장하고 있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박강산 의원은 “검찰독재와 굴종외교, 민생파탄 등 나열하기도 어려운 윤석열 정권에 맞서 단일대오를 이루어야 할 시점에서 개혁미래당 창당을 주도한 선배 정치인들은 통합이 아닌 분열의 길을 택했다”며 “무엇보다 공식 출범을 앞두고 청년을 앞세워 탈당 여론을 조성하는 일은 첫 단추부터 잘못 끼운 일이며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16일에는 국회 정론관에서 새로운미래에 합류한 신정현 전 경기도의원을 비롯하여 1,000명의 청년당원 탈당 기자회견이 있었고 2일 오전에는 양소영 전국대학생위원장의 탈당과 미래대연합 입당 기자회견이 진행되었다.

이에 박강산 의원은 “한때 같은 당의 존경했던 선배 정치인들이 청년을 악세사리로 삼아 분열의 정치를 조장하고 있다”며 “공천을 빌미로 탈당을 권유하고 인재영입을 명분으로 당 조직을 와해시키려는 시도에 대한 증언과 제보가 지속되고 있다”며 비판했다.

경희대학교 총학생회장을 역임한 봉건우 동대문(갑) 대학생위원장은 “지역에서 묵묵히 밭을 갈던 입장에서 황당하고 허탈하기 그지없다”며 “총선을 69일 앞두고 대학생 의제가 산적한 가운데 무너진 당의 20대 조직을 하루빨리 재건하고 학생사회와 긴밀한 협조를 이어가야 한다”고 의견을 밝혔다.

아울러 박강산 의원은 “최근 민주당의 선거제도 전당원투표 논의를 히틀러와 나치에 비유한 김종민 의원은 2022년 당시 대의원이 권리당원의 2배로 진행된 대학생 당직선거의 실체는 알고나 있는지 모르겠다”며 “당의 가장 젊은 조직이 정체불명의 대의원 카르텔로 오염되고 식물조직으로 전락할 때 방관한 선배 정치인의 일원으로서 더는 풀뿌리 당원의 의사결정 참여 확대와 당권재민의 시대적 흐름을 폄하하지 말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나아가 박강산 의원은 “분당과 분열의 대열에 선봉을 서며 김대중 정신을 함부로 언급하는 이낙연 새로운미래 인재영입위원장은 더는 후배세대에게 부끄러운 모습을 보이지 말고 이제는 역사의 무대에서 퇴장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쓴소리를 이어갔다.

끝으로 박강산 의원은 “정당이라는 결사체는 변화를 갈망하는 당원의 새로운 충원과 함께 끊임없이 진화하기 마련이다”며 “변화를 향한 과정에서 책임윤리를 다하지 않고 정치생명 연장을 위해 뛰쳐나가는 탈당의 행렬이 더는 이어지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2일 현재 더불어민주당 시·도당 대학생위원장 및 청년위원장은 탈당 규탄 기자회견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