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한국부동산원, 행안부 주관「2023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 점검 및 평가」 우수기관 선정돼 !!

  • 입력 2024.02.14 18:46
  • 댓글 0

전사적인 데이터 기반 업무 혁신으로 2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2 14() 행정안전부 주관2023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 점검 및 평가 (이하 데이터기반행정 실태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464개 기관대상으로 데이터기반행정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정책에 환류하기 위해 매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평가추진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데이터기반행정 실태평가 결과, 데이터기반행정 관리체계 데이터 공동활용 데이터 분석 데이터 활용역량 문화로 구성된 4개 분야에서 100.16(가산점2*포함, 109만점)받아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 등급우수획득하였다.

* ’22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에 따른 가산점 부여

한국부동산원전사적 데이터기반행정 추진체계 마련, 데이터 칸막이(data silo) 해소를 위한 기관 간 공동활용 데이터 제공, 다수의 데이터 분석·활용 과제 발굴, 전 직원 대상 데이터 활용역량 진단 및 개선계획 수립 다각적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과 이번 실태평가에서 최상위권 점수를 받아 데이터기반행정 역량검증받았다.

한편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데이터기반행정 실태평가에서 2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전사적인 데이터 기반 업무 혁신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를 통해 정부 부동산 정책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