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서울시의회 김춘곤의원,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 수상

  • 입력 2024.02.22 12:38
  • 댓글 0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김춘곤의원(국민의힘, 강서4)이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李山河,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WFPL, 이하 세계총연맹) 부설 지자체 혁신평가전문 기구 ‘지자체 혁신평가위(GEC)가 2024년 2월 21일(수) 오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국회(양정숙 국회의원), 국제ESG평가원, 세계언론협회(WPA), 국제소비자평가원 등과 공동으로 주최한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에서 서울시의회 김춘곤의원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시의회 김춘곤 의원은 강서 지역에서 많은 주민들이 반대하고 있는 서남집단에너지시설 2단계 사업을 서울시가 주민 의견을 무시한 채 추진하고 있는 것에 대해 서울시장을 상대로한 시정질문으로 2단계 사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입지 변경과 주민 의견 수용을 주장했다.

또한 김 의원은 서남물재생센터 주변 주민들의 악취 피해 민원과 매년 발생하는 하수도 준설토의 중간 적치로 인한 악취 및 해충 민원을 2023년 서울시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하여 서울시로부터 개선의 약속을 받아냈다.

서울시의회 내에서도 김 의원은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시민들이 선출한 시의원들이 보다 높은 도덕성을 가지고 품위유지를 하며 의정 활동을 하도록 위원회를 통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의원 징계 또는 구속 시 혈세인 의정비의 지급 제한을 국회보다 강화하도록 조례를 개정했다.

조례 및 결의안 등 김 의원이 발의한 안건은 1인 발의 23건, 공동발의 141건, 찬성 194건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 의원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에서 지자체 예산의 효율적 사용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 지역경제 활성화, 학교폭력 없는 교육환경 목적으로 실시하는 지자체 혁신평가에 수상자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아직도 개선이 필요한 강서구 발전을 위해 2024년도 갑진년 용의 기운으로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