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이병도 서울시의원, 서울요양보호사협회 감사패 수상

  • 입력 2024.02.26 09:17
  • 댓글 0

서울요양보호사 처우개선 종합계획 등 서울시민의 사회적부양에 기여

좋은 돌봄은 요양보호사 처우개선에서부터 시작되어야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시의회 이병도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2)이 서울요양보호사협회 감사패를 수상하였다.

이병도 의원은 지난 21일 교원빌딩에서 개최된 서울요양보호사협회 제7차 정기총회에서 돌봄노동자들의 정책실현을 통해 시민의 건강과 사회적부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병도 의원은 이날 축사를 통해 “돌봄의 필요성과 중요성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지만, 돌봄현장의 요양보호사들의 처우나 권리는 여전히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 의원은 지난 10대 의회부터 사회적 돌봄을 통한 복지 강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으며, 요양보호사 처우개선 종합계획의 수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요양보호사들의 정당한 돌봄노동 개선에 기여한 바 있다.

요양보호사는 노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가족 부양을 경감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지만, 요양보호 인력의 전문성 부족, 기관의 지역편중, 절차의 복잡성 등 여전한 개선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병도 의원은 앞으로도 돌봄현장의 중요성과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면서, "요양보호사들의 헌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돌봄을 위해서는 요양보호사의 처우개선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다시한 번 강조했다. 이병도 의원은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한 사회복지분야 종사자들의 권리보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의 공적 돌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입법적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