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박승진 서울시의원, 철거 완료한 중랑구 중화동 빈집 공간의 주차장 조성 환영

  • 입력 2024.02.28 10:43
  • 댓글 0

빈집 슬럼화 방지 위해 신속 철거 후 주차장으로 활용할 것을 지속적으로 주문

중화동 빈집 철거 완료...향후 저층주거지 주차난 해소 위한 주차장으로 조성 예정

박승진 의원
박승진 의원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시의회 박승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3)이 중랑구 중화동에 위치한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소유의 빈집 철거가 완료되어 조만간 주차장으로 조성될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SH공사에서는 서울시 내의 빈집을 매입하여 임대주택 신축, 사회주택, 희망아지트, 생활SOC 조성 등으로 활용하고 있으나 중랑구 내의 빈집들은 아직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박승진 의원은 SH공사를 소관부서로 하고 있는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빈집의 슬럼화 방지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 상황에 맞게 제대로 활용해야 한다는 의견을 지속적으로 주장해왔다.

중랑구는 노후 저층주거지가 밀집한 대표적인 지역으로 심각한 주차난에 주민들이 몸살을 앓고 있다. 이에 지역구의 박홍근 국회의원(중랑구을)과 함께 주차난 해소를 위한 해결책으로 빈집을 활용할 것을 제안한 것이다.

박승진 의원은 “SH공사에 꾸준히 요구한 끝에 드디어 중화동 빈집 철거가 완료되었다”며 “이제 중랑구청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한 주차장으로 조성하는 일만 남았다. 다른 빈집들도 조속히 철거하여 주민들을 위해 활용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