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부안군, 군민 아이디어 발굴 특례소통공감방 운영

  • 입력 2024.02.28 11:46
  • 댓글 0

‘함께 만드는 특별한 부안, 군민의 소중한 의견을 듣다!’

〔내외일보〕고재홍 기자 = 부안군은 전북특별자치도와 부안 발전을 위한 군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특례 의견을 반영하고자 특례소통공감방을 개설하고 오는 3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특례란 전북특자도에 기존 법과는 다른 예외적 내용을 적용할 수 있게 해주는 ‘특별한 예외’를 의미하며 지난해 12월 28일 국회에서 통과된 전북특자도특별법에 담긴 131개 조문 333개 특례에는 농생명산업, 수소산업, 수상레저산업진흥, 새만금 고용특구지정, 문화산업진흥특구 등 군 역점 사업들과 연관된 다양한 특례가 다수 포함돼 있다.

군은 특례소통공감방을 통해 웹툰, 카드뉴스, 알기 쉬운 전북특별법 등을 게시해 전북특자도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공감대 확산에 노력할 계획이며 실효성 있는 사업과 정책에 대한 군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등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례 아이디어는 부안군청 홈페이지(www.buan.go.kr) 소통/참여 메뉴의 특례소통공감방을 통해 부안 군정에 관심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이 가능하며 온라인 매체 활용이 어려운 군민을 위해 읍·면사무소를 통해서도 특례 아이디어 신청이 가능하도록 해 군민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제안된 특례 아이디어는 군 관련부서 면밀한 검토와 구체화 과정을 거쳐 전북특자도 특자도추진단에 특례 반영을 건의해 나갈 계획이다.

김병태 기획감사담당관은 “전북특별법이라는 특별한 기회를 통해 부안 대도약 전환점을 만들어 가겠다”며 “군민이 들려주는 지역 강점과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특례 아이디어가 부안을 더욱 성장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 군민 적극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