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보건대학교, " 디지털 헬스케어 진단 " 특강 개최 !!

  • 입력 2024.02.28 19:07
  • 댓글 0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27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지멘스 헬시니어스 박영석 이사를 초청해 디지털 헬스케어 진단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대구보건대학교가 글로컬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교육혁신 시리즈로 두 번째 마련된 행사다. 대구보건대 혁신시리즈는 디지털 변화에 따른 글로컬 혁신을 위해 교직원 전체가 참여하고 함께 소통하는 교육이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보건대학교 교직원 150여 명이 참석하고, 한달빛 협력 대학(대구보건대학교-광주보건대학교-대전보건대학교)이 온라인으로 참여해 글로컬 보건 인재 양성을 위한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갔다.

특강은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지멘스 헬시니어스(SIEMENS Healthineers) 박영석 이사가 디지털 헬스케어 진단에 따른 AI 솔루션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박 이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반 지멘스 진단 의료 기술을 소개하며,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미래 의료 솔루션기술 활용 질병예측과 AI 암 정복 등 의료 기술의 혁신과 변화에 대해 강조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글로컬미래융합대학지원단 김정수 단장(51방사선학과 교수)보건의료분야의 디지털 혁신방안을 선제적으로 흡수하고 활용하는 과정이 교육혁신의 첫 걸음이라 생각하며, “대구보건대가 글로컬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한 교육혁신 시리즈 두 번째 강의를 통해 전체 교직원이 의료기술 환경의 패러다임을 이해하고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