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고광민 서울시의원, 서초구 관내 동덕여고 및 서초중 입학식 참석

  • 입력 2024.03.05 10:13
  • 댓글 0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고광민 의원(국민의힘, 서초구3)이 4일 서초구 관내 소재한 동덕여고 및 서초중학교 입학식에 참석해 학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덕담을 건넸다.

1908년에 개교해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동덕여자고등학교는 서초구 내 위치한 대표적 사학 중 하나다. 올해 동덕여자고등학교 입학식은 3월 4일 오전 11시 교내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먼저 동덕여고 입학식을 찾은 고광민 의원은 “동덕여고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서초구 내 대표적인 명문 사학이지만 학생들이 열약한 교육환경에 노출되어 있어 개선이 절실한 곳이 많았던 학교”라며, “특히 동덕여고 급식실의 경우 현재 지하실에 위치한 탓에 지상에 있는 급식실에 비해 구조적으로 환기시설이 취약해 위생 및 조리 안전에 문제가 있어 늘 안타까웠다”라고 발언했다. 아울러 “현재 교육청 차원에서 동덕여고가 사용 중인 지하 급식실을 지상으로 옮길 수 있도록 적극 검토 중에 있다. 빠른 시일 내에 실외 급식실을 신축하여 동덕여고 학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맛있게 식사할 수 있도록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오후 1시 30분에 개최된 서초구 관내 공립중학교인 서초중학교의 입학식을 찾은 고광민 의원은 신입생들을 향해 “제 좌우명 중 하나는 ‘하고 싶은 일과 할 수 있는 일은 구분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여러분들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일로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학업을 준수하고 학생의 본분을 다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오늘 입학하는 학생들은 부모님, 선생님, 친구들 등 주변인들에게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학교생활에 임했으면 한다. 매사에 타인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보내게 된다면 학업에 대한 성과는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초중학교는 서초구 관내에서 유일하게 실내 체육시설이 없는 학교”라며, “그동안 서초중 학생들이 차별적인 교육 환경에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생각에 늘 마음이 무거웠다”고 언급한 후, “교육청도 서초중 체육관 건립의 필요성을 인정해 현재 체육관 및 학생식당 신축을 추진 중에 있으니 조금만 더 참고 기다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고광민 의원은 “다시 한번 신입생 여러분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여러분들이 졸업하는 그날까지 한 명 한 명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고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저 역시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서초구 관내 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다”며 입학식 참석 소감을 마무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