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괴롭힘당할 이유 있었겠지"…성인된 학폭 가해자의 뻔뻔함

  • 입력 2024.03.05 14:25
  • 수정 2024.03.05 14:27
  • 댓글 0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 화면 갈무리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 화면 갈무리

[내외일보] 이철완 기자 = 학교 폭력에 시달린 여성이 부모에게 조차 보호받지 못한 현실을 토로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4일 KBS Joy에서 방송된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성인이 됐음에도 학창 시절에 당한 학교 폭력 트라우마에서 벗어나지 못해 괴로워하는 사연자가 출연했다.

중3 때 A라는 친구가 "내일이면 그 X 얼굴 또 봐야 해", "역겹다" 등 자신을 투명 인간 취급하며 점점 폭언이 심해지자 증거를 모아 선생님에게 찾아갔더니 선생님이 "그렇게 나쁜 애 아니야", "신고해도 처벌 세게 안 받아"라고 A를 두둔했다며 오열했다.

이후 A와 같은 고등학교에 배정되며 A는 또다시 우울증과 섭식장애로 자해를 했던 사연자를 정신병자라고 소문을 내면서 아무도 다가와 주는 친구가 없었다고 두 보살에게 호소했다.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 화면 갈무리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 화면 갈무리

상황을 부모님께 털어놓자 어머니는 "끝까지 A와 대화를 시도했어야지"라고 말하는가 하면 아버지는 "네가 신고하면 A의 생활 기록부에 남잖아"라며 오히려 가해자를 두둔하는 말을 했고, "울지 말고 똑바로 말해. 그러니까 왕따 당하지"라고 말해 오히려 사연자에게 더 큰 상처를 줬다고 전했다.

사연자의 이야기를 들은 서장훈은 "네 편이 없다는 게 얼마나 서러웠을까"라며 위로했다.

성인이 되고 형식적인 사과라도 받고 싶어 A에게 연락했지만 "네가 괴롭힘당할 이유가 있지 않겠냐"라고 안하무인 태도를 보였다는 말에 분노한 이수근은 "내 인생을 걸고 말하겠다. 남의 눈에 눈물 흘리게 한 사람은 자식의 자식이라도 누군가 한 명은 피눈물 나는 사람이 있다"라며 열변을 토해냈다.

끝으로 서장훈은 "상처를 발판으로 더 강하게 살다가 보면 네 편이 나타날 것"이라고 위로하면서도 "이제라도 이해와 응원이 필요하다"라며 부모님께 사연자의 편이 돼주길 요청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