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경산시, 2024년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 본격적으로 추진 !!

  • 입력 2024.03.05 21:19
  • 댓글 0

건강한 오늘 행복한 내일
건강마을로 거듭나는 1년간의 도전!

[내외일보=경산] 하청해 기자=경산시(시장 조현일)4() 진량읍 봉회1리 건강마을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주민이 함께 만드는 건강한 첫걸음! 2024년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2024년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 참여마을(5개소)

- 진량읍(봉회1), 와촌면(대동2), 용성면(당리리), 남산면(흥정리), 동부동(평산1)

건강마을 만들기사업이란 매년 공모에 의해 선정된 마을에 전문인력이 직접 찾아가 신체활동, 영양, 비만, 금연, 절주, 치매, 심뇌혈관질환 예방등 10여가지 분야별 특성화된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주민 모두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생활을 함께 실천하는 마을을 만들어 가는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이다.

올해에도 공모에 의해 선정된 5개의 마을에서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건강지도자 양성교육을 받은 각 마을의 건강리더들이 마을주민들의 올바른 식생활 및 걷기실천을 유도하는 등 건강한 마을을 만드는데 중점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4년째 추진 중인 자인면 21개 마을 중 신리에서는 주민이 주도하는 우울극복 특화프로그램 마음학교 기행문을 시범운영 하는 등 올 한해도 주민과 함께 건강마을 사업을 운영한다.

한편 안병숙 보건소장은 "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시민이 건강에 대한 관심과 지식이 증가하고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능력을 기를수 있길 바란다, "지역간 건강격차를 줄임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