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손흥민, 결혼 안 하는 이유 직접 밝혔다..."33세, 34세?"

  • 입력 2024.03.08 05:15
  • 댓글 0

[내외일보] 이규석 기자 = 한국 축구대표팀의 주장이자 토트넘 홋스퍼의 캡틴 손흥민(32)이 선수 은퇴 전까지 결혼하지 않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6일 스포츠 전문매체인 '스포츠키다'는 "손흥민이 은퇴할 때까지 결혼하지 않는 이유를 직접 설명했다"는 기사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손흥민은 최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토트넘 홋스퍼 재단이 주최한 한 학교의 장애인 축구 세션에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손흥민은 자신의 능력이 최고조를 달리고 있을 때는 흔들리지 않고 축구에만 헌신하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아버지도 그렇게 말씀 하셨고 나도 동의한다"며 "결혼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 아내와 자녀 그리고 나서 축구다. 하지만 내가 최고 수준에서 뛰는 동안에는 축구가 최우선이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은 "물론 최고 레벨에서 얼마나 오랫동안 플레이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다"고 한 뒤 "은퇴하거나 33세, 34세가 됐을 때도 가족들과 함께 오래 살 수 있다"며 현역 때는 결혼하고 싶은 생각이 없음을 다시 전했다.

대한민국 손흥민이 2일(현지시간)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 호주와 대한민국의 경기, 연장 전반 프리킥골을 넣은 후 하트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24.2.3/뉴스1 ⓒ News1 김성진 기자
대한민국 손흥민이 2일(현지시간)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 호주와 대한민국의 경기, 연장 전반 프리킥골을 넣은 후 하트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24.2.3/뉴스1 ⓒ News1 김성진 기자

현재 최정상에 있는 손흥민은 오로지 축구에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는 의지를 다진 셈이다.

이날 손흥민은 경기장에 갈 때마다 많은 응원과 지지를 보내주는 팬들에게 고마움을 나타냈다. 그는 팬들의 믿음에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손흥민은 "내가 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플레이를 통해 모두를 행복하게 하고 싶다"며 "그들에게 보답하고 싶다. 이것은 내게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자신의 롤모델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를 예로 들며 더 나은 모습을 위해 엄청난 노력을 쏟아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1985년생으로 마흔에 가까운 호날두는 피나는 개인 관리를 통해 여전히 최정상급 기량을 유지하고 있다.

그는 "프로가 된다는 것은 재능 이상이 필요하다"며 "재능보다 더 큰 노력을 쏟아붓는 나의 롤모델 호날두만 봐도 그렇다. 개인적으로 재능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선수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