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한문철TV서 도둑놈으로 몰았다"...배달기사 아내의 하소연

  • 입력 2024.03.11 10:00
  • 댓글 0
남편이 '배달 음식 도둑'으로 몰려 억울하다고 주장하는 사연이 전해졌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남편이 '배달 음식 도둑'으로 몰려 억울하다고 주장하는 사연이 전해졌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내외일보] 이철완 기자 =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서 지난 9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저희 남편이 한문철TV에서 도둑놈으로 몰렸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인 A 씨는 "한문철TV 유튜브 21228회/21127회에 도둑놈으로 몰린 배달 기사 아내"라고 자신을 밝혔다.

사연자 A 씨는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 '배달 라이더로 위장한 도둑이랍니다'라는 제목으로 방송된 영상에 대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고 지적했다.

A 씨는 "제 남편은 눈이 많이 오던 지난 2월5일 양주 옥정에서 배달앱을 통해 '고기OO'라는 가맹점 배달 건으로 도착지에 갔고, 도착 후 배달업체 측 '앱 오류'로 배차가 취소됐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A 씨는 "배달앱과 통화해 해당 음식은 고객 요청으로 다시 제조하여 새로 배달하기로 했으니 픽업한 음식을 '자체 폐기해 달라'고 했다"며 "그런데 오늘 오전 남편이 지인을 통해 한문철TV에 자신이 도둑놈으로 제보됐다는 사실을 알게 돼 황당함과 억울함을 느꼈다"고 토로했다.

사실 확인이 먼저니 먼저라고 생각해 오류로 인한 오해일 수도 있다는 생각에 가맹점 점주에게 확인 요청을 한 A 씨의 남편은 큰 충격에 빠졌다.

점주는 이미 해당 폐기 음식 건에 대해 배달업체 측에서 보상 처리를 받았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배달 기사였던 A 씨의 남편이 괘씸하다며 한문철TV에 제보했다는 것이다.

A 씨는 "오늘 아침 찾아가 해당 영상에 관해 여쭈니 점주분은 죄송하다고 하셨다"면서 "하지만 저희 남편은 이 좁은 배달 라이더 업계와 가맹점들이 유튜브를 보고 이미 알아봐 버린 상황이고, 3월 11일이 내용이 방송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라는 문구를 해당 영상 안내 글에서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맹점주는 당일 방송사에 전화하겠다고 했지만, 방송사 측에서 어떻게 처리할지도 모르겠다"며 "저희 남편의 잘못도 아니고 배달업체 측 앱 오류로 일어난 배달 사고를 심지어 폐기 음식 건에 보상까지 받으신 가맹점주가 왜 대체 도둑으로 제보하신 건지 당최 이해가 가질 않고 저 영상들로 인해 무고하게 댓글로 욕을 먹는 제 남편은 어디에 억울함을 호소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남편이 '배달 음식 도둑'으로 몰려 억울하다고 주장하는 사연이 전해졌다. 한문철 TV 영상 갈무리
남편이 '배달 음식 도둑'으로 몰려 억울하다고 주장하는 사연이 전해졌다. 한문철 TV 영상 갈무리

또 A 씨는 "남의 음식 훔쳐다 먹을 정도로 가난하지 않다. 그래도 양주에 아파트 자가 소유하고 있고, 차도 있고, 오토바이 스쿠터도 한 대씩 보유하고 있다"며 "뭐가 아쉬워서 남편이 음식을 훔치겠냐"고 하소연했다.

그러면서 "점주의 '죄송하다' 말 한마디면 다인 거냐. 이미 영상을 본 사람들과 저희 남편을 알아본 지인들의 머릿속에 도둑놈이 돼버렸는데 어떻게 보상받냐. 저희 남편의 잘못이 없다는 걸 알고도 거짓 제보한 업주에게 공개적인 사과를 받고 싶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이후 A 씨는 추가 글을 통해 "누군가 던진 수많은 돌을 걷어내는 데 맞아서 아픈 우리가 이걸 이렇게 수고해야 하나 싶지만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만 될 뿐"이라며 "한 방송사 측에서 연락이 와 현재 대화 중"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남편이 당시 음식을 픽업하는 영상 속 모습을 두고 사람들이 '상습범이다' '확인도 안 한다'라고 말하더라. 하지만 남편은 저 물건을 픽업할 때 물건이 크고 많아서 '이거 두 개 맞냐'고 했고, 주방 쪽에서 점주분이 고개를 끄덕이는 것까지 확인했다고 한다. 한문철TV 영상을 느리게 돌려보니 남편이 물건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모습이 보인다"며 확대 사진을 증거로 제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