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고창군, 간부공무원 워크숍 갖고 ‘더 큰 도약, 더 좋은 고창’ 다짐

  • 입력 2024.03.11 10:47
  • 댓글 0

9~10일 전남 신안서 간부공무원(5급이상·주무팀장급) 워크숍 개최
지방소멸 대응 등 군 단위 지자체 공무원의 마음가짐과 소송 등 전문역량 마인드 키워

[내외일보] 고재홍 기자 = 민선 8기 고창군이 지역의 정책사업을 책임지고 이끌어갈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에 나섰다.

11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9~10일(1박2일) 전남 신안군에서 고창군청 간부공무원 62명이 참여한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렸다.

군은 휴식과 소통중심의 기존 워크숍에서 벗어나 올해 군정슬로건 ‘더 큰 도약, 더 좋은 고창’의 목표 달성을 위한 방법 모색에 중점을 뒀다.

특히 고창군과 신안군은 세계자연유산(한국의갯벌)과 유엔세계관광기구 선정 최우수관광마을(고창고인돌운곡습지마을, 신안퍼플섬) 등을 공유하면서 지방소멸을 막기 위해 협력해 오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특강을 통해 “빼어난 자연환경을 가진 고창과 신안이 앞으로도 서로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주민 삶이 행복해지고,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이룩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임병식 초빙교수(서울시립대), 최국신 고문변호사(법무법인 광주로펌), 임지선 대표(가치공감컨설팅), 장은경 대표(ALL바른스피치) 등의 강연이 이어졌다. 이튿날에는 신안 1004 뮤지엄 파크 벤치마킹이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한 간부공무원은 “후배 공무원들과 공직의 가치를 공유하고, 한마음으로 군민모두가 행복한 활력넘치는 고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올해는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터닝포인트가 되는 해로 간부 공무원의 역할과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조직 변화를 선도할 행정 리더들의 인식 제고와 혁신적 사고 전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