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관광공사·청주시, 지역 방한 외래객 유치를 위해 힘 모은다

  • 입력 2024.03.11 11:51
  • 댓글 0

관광협의회, 항공사, 백화점, 호텔 등 7개 기관 민관 공동 업무협약 체결

[내외일보]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 세종충북지사(지사장 양수배)는 11일 청주시청에서 청주 지역 외국인 개별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청주시 등 총 7개 기관과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공사, 청주시, 청주시관광협의회, 에어로케이, 현대백화점 충청점,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 글로스터호텔, 제이원호텔이 참가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청주국제공항 연계 외국인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체류형 외국인 관광객 증대를 위한 관광·항공 공동상품 개발 등 청주지역의 외국인 개별 자유여행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공사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해 충청 관광 웰컴키트를 제작·배포한다. 웰컴키트에는 한류 드라마 ‘더 글로리’ 스틸컷 엽서, 한국방문의 해 굿즈, 지역 관광지 홍보 리플릿 등이 포함되어 있다.

청주시는 시티투어 무료 탑승권뿐만 아니라 주요 관광지 방문 및 기념품 구매 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각 호텔은 청주 거점 항공사인 에어로케이를 이용해 입국하는 외래 개별 관광객 대상으로 객실료 특가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 양수배 세종충북지사장은 “지난 2월 권역별 관광협의체 발족식 이후 지자체, 항공사 및 지역 민간업계 등과 활발한 협의를 통해 이번 웰컴 프로모션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청주를 포함, 충청권에 방문하는 외국인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해 할인 혜택 등을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