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역대급 '배달 거지' 등장...6만원 환불 받곤 음식 몰래 먹은 손님, 배달기사만 손해

  • 입력 2024.03.11 23:55
  • 댓글 0
ⓒ News1 DB
ⓒ News1 DB

[내외일보] 이태종 기자 = 배달 기사가 음식 배송 실수 때문에 6만 원을 그대로 배상해야 하는 처지에 놓였다. 문제는 주문을 취소한 손님이 잘못 배송된 곳에서 음식을 가져와 먹었다는 점이다.

1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배달 일 하고 있는데 아래층에 가져다 놨다고 6만 원 배상하랍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배달 기사라고 소개한 A 씨는 "오배송해서 음식값 6만 원을 저보고 배상하라는데 제삼자가 봤을 때 어떤 생각인지 궁금하다"며 배달 중 겪은 일화를 전했다.

그는 "배달을 마치고 근처 가게에서 조리대기 하고 있는데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다. 고객이었다. 배달 완료 문자왔는데 없어서 전화했다더라. 순간 당황해서 고객센터에 확인해 본다고 하고 끊고 고객센터에 연락했다"고 밝혔다.

A 씨는 고객센터에 "오배송 한 거 같다. 제가 찍은 사진에 몇 호로 나오냐"고 물었지만, 센터 측은 "알려줄 수 없다"고 답했다. A 씨는 "그것만 알려주면 바로 앞이라 다시 전달해 주겠다고 했더니 그래도 안 된다면서 고객이랑 얘기 중이고 고객이 취소하면 그대로 변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황당했지만 알았다고 하고 음식이라도 가지러 가자 싶어 잘못 배송한 곳으로 갔더니 음식이 없더라. 혹시 취소한 고객이 가져갔나 하고 고객집 벨을 눌렀더니 반응이 없었다. 아이들 소리 들리더니 잠잠해지더라"고 말했다.

결국 A 씨는 112에 전화해 "누군가 제 음식 훔쳐 간 거 같다"고 신고했고, 출동한 경찰이 초인종을 누르자 그제야 고객은 "무슨 일로 온 거냐"고 답했다.

고객은 "잘못 배달된 거 가져갔냐"는 질문에 "자체 폐기하라고 해서 먹고 있다"고 말했다. A 씨는 "황당해서 이게 뭔가 싶었다. 경찰들은 저희가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배달앱 측이랑 얘기하라"고 말한 뒤 자리를 떴다.

A 씨는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고객이 주문 취소해서 그 금액만큼 차감될 거다'라고 하더라. 그럼 돈은 내가 낸 건데 왜 고객이 가져가냐고 하니 약관을 들먹이더라. 무슨 그런 불공정 약관이 있나"라며 지적했다.

이어 "세계 어느 나라에 돈을 지불하고 소유권을 못 가지는 곳이 있나. 회 한 점 못 보고 6만 원을 날리는 게 말이 되냐. 고객은 주문취소 해놓고 왜 밑으로 내려가서 음식 가져간 다음에 먹고 있는 거냐. 그 작은 실수도 용납 못해서 주문취소 해놓고 제가 벨 누르면 없는 척하더니 경찰 오니까 폐기하래서 먹었다고 하는 건 뭐냐. 어떻게 해야 하나. 분해서 배달 중지하고 담배만 피우고 있다"라며 분통을 터뜨렸다.

누리꾼들은 "진상 거지한테 당했다. 저런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면 어디 가서 된통 당할 거다", "이건 양심의 문제다. 약관이 그렇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고 먹는 건 양심에 털 난 거다. 아이들에게 창피한 줄 알아야지", "아래층에서 먹었다면 몰라도 본인 집에 배달된 게 아닌 걸 먹었다니. 법적으로 안 되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