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계명문화대학교 HiVE사업단, 성서산단 근로자 합창단 " 아리아리 " 운영 !!

  • 입력 2024.03.11 19:11
  • 댓글 0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HiVE사업단이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과 공동으로 성서산단 근로자 합창단(아리아리)’운영에 나섰다.

이번 합창단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지역사회공헌 자율과제 프로그램 일환으로 지역 근로자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및 문화를 매개로 한 지역 친화 프로그램 지원, 학 상생을 통한 거버넌스 고도화를 목적으로 결성됐다.

성서산단 근로자 합창단 <아리아리>없는 길도 개척해 나아간다라는 파이팅의 의미를 담은 순우리말로 합창을 통해 근로자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성서산업단지를 일하고 싶은 곳으로 만들어 가자는 염원이 담겨 있다.

361회차 수업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저녁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강의실에서 운영될 예정인 합창단은 3월 중에 상시 추가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아리아리 합창단은 꾸준한 연습을 통해 실력을 쌓아 오는 9월 개최될 달서구 근로자가요제를 시작으로 HiVE사업 성과확산 포럼 등에서 그 기량을 뽑낼 예정이다.

계명문화대학교 HiVE사업단 이은진 단장은 합창단 활동이 근로자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일에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HiVE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근로자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달서구와 컨소시엄을 통해 2022HiVE사업에 선정돼 약 50억원의 국고를 지원받아 3년간 지역 정주 청년인재 양성과 다양한 평생직업교육과정 운영 및 지역 사회가 당면한 현안을 공동으로 해결해 나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