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광역시, " 2024년도 ABB 기업지원 사업설명회 " 개최 !!

  • 입력 2024.03.11 19:56
  • 댓글 0

’24년도 ABB 사업 추진방향 공유의 장 마련
대구테크노파크, 디지털혁신진흥원 통합 사업설명회 개최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광역시는 36() 수성알파시티 내에 위치한 대구스포츠산업지원센터(대구테크노파크 운영)에서 ‘2024년도 ABB 기업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대구테크노파크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공동 주관으로 열린 이번 설명회는 대구광역시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5대 미래 신산업 중 핵심 분야인 ABB와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지역 기업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기존사업과 신규사업에 대해 종합적인 안내와 설명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됐다.

설명회는 지역기업과 기업지원기관 등 120여 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도를 보인 가운데, ’24년도 대구광역시 ABB 기업지원 시책 방향 설명과 함께 양 기관의 ABB와 메타버스 지원사업 안내, 참여한 기업들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기업들은 관심 분야에 대한 자격요건, 지난해와 다른 점, 주요 지원내용 등을 질문했으며, 대구광역시 ABB 산업에 대한 지원내용, 추진일정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었다.

대구광역시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계기로 유망한 ABB 기업을 위한 성장 기회의 창을 열고, 관련 산업 및 기업육성 지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류동현 대구광역시 AI블록체인과장은 대구시의 산업육성 정책과 ABB 기업 성장의 동반 상승효과가 가속화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기업지원을 통해 ABB 산업을 육성하고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