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3달 만에 머리 다 빠진 탈모男 "여친과도 이별"...사진 '충격'

  • 입력 2024.03.13 10:10
  • 댓글 0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내외일보] 이철완 기자 = 한 남성이 석 달 만에 머리카락이 다 빠졌다고 털어놓자, 누리꾼들은 또다시 백신 음모론을 제기하고 있다.

지난 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석 달 만에 머리 다 빠진 후기'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 씨는 "살면서 원형 탈모의 '모'자도 안 겪어봤는데 급성으로 머리카락이 다 빠졌다"며 사진을 공개했다.

글에 따르면 A 씨의 탈모는 지난해 12월 말부터 시작됐다. 뒤통수에서 500원짜리 동전 크기만 한 원형 탈모가 발견된 것이다. 실제 사진을 보면, 머리카락이 빽빽한 A 씨의 뒤통수 한 부분에 마치 구멍이 뚫린 듯 동그랗게 원형 탈모가 생겼다.

이에 A 씨는 동네 피부과에 가서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다. 그러나 다음 달, 원형 탈모가 추가로 생기고 크기가 커지자 대학 병원으로 가서 면역억제제를 처방받았다고 한다.

A 씨는 "면역 억제제 먹다가 부작용으로 고혈압 와서 보험 안 되는 면역억제제로 바꿨다"며 "하지만 이미 다 빠진 머리카락들. 전두 탈모로 진화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어 "인생 한순간에 나락으로 가버렸다. 바로 발견해서 치료 안 받은 것도 아닌데 가차 없더라. 한창 빠질 땐 하루 300모씩 빠진 것 같다. 머리 한 번 감으면 200모, 자고 일어나면 100모씩 빠졌다"고 말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그러면서 "여자 친구랑도 헤어졌다. 어제 발견한 건 생식기 털도 한 움큼 빠졌더라. 전신탈모로 가는 것 같다"고 하소연했다. A 씨는 현재 머리카락이 얼마 남지 않아 두피가 훤히 보일 정도다.

A 씨 사연에 누리꾼들은 "백신 부작용 아니냐. 일본에서도 탈모 온 여자 있었다",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자가면역질환 같다. 코로나 백신 말고 독감 백신이나 대상포진 백신이 문제일 수도 있다", "백신 부작용이라고 해야 납득가는 수준" 등 백신 부작용을 의심했다.

이에 A 씨는 "난 당시에 백신 음모론 믿어서 1차도 안 맞았다"면서 "면역억제제 처방 전부터 전체 다 빠지기 시작했다. 원형 탈모도 10개 이상이었다. 의사가 이건 주사로 안 된다고 대학병원으로 보냈다"고 설명했다.

동시에 탈모 원인에 대해서는 "자가면역 장애라고 머리에 있는 내 면역세포가 모낭, 모근을 외부 바이러스라고 인식하고 공격해서 머리카락이 죄다 끊어지는 현상이라더라. 뿌리까지 빠지진 않았다. 면역 세포가 정상으로 돌아오면 머리는 다시 난다고 한다. 하지만 이렇게 중증이면 재발가능성도 높고 영구 탈모 부분도 생길 수 있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스트레스 심했겠다", "잘 회복되길 바란다", "너무 속상하겠다. 꼭 호전돼서 원래대로 돌아오길" 등 A 씨를 위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