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아기 생매장 시도"...전교 1등 여고생, 첫 성관계 후 임신·출산

  • 입력 2024.03.14 19:05
  • 댓글 0
MBN '고딩엄빠4' 방송 화면 갈무리
MBN '고딩엄빠4' 방송 화면 갈무리

[내외일보] 이태종 기자 = 서울대 진학을 목표로 했던 전교 1등 여학생이 성관계로 임신을 한 뒤 태어난 아이를 야산에 묻으려 했다는 충격적인 사연이 전해졌다.

13일 방송된 MBN '고딩엄빠4'에는 '영아 유기 및 살해'에 대한 문제를 다루며 베이비박스를 진단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 게스트로 등장한 박진희가 '고딩엄빠' 애청자임을 언급했고, 박진희는 "초반에 엄청 열심히 봤었다"라고 입을 뗐다. 이어 "요즘에는 애들 키우는 입장에서 너무 공감되니까 속이 너무 상하는 거다. 볼 때마다 감정적으로 힘드니까 자주 못 챙겨보게 되더라"라고 아이들의 엄마로서 과몰입하게 되는 것을 고백했다.

이날 학교 뒤의 야산에서 출산한 지소희(가명) 씨의 사연이 공개돼 패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MBN '고딩엄빠4' 방송 화면 갈무리
MBN '고딩엄빠4' 방송 화면 갈무리

이후 학교 뒷산에서 출산하게 된 지소희(가명)의 사연이 공개됐다. 학창 시절 1등을 놓쳐본 적이 없다는 지씨는 당시 'SKY반'에서 입시를 준비하다 첫사랑과 만나 단 한 번 관계를 가졌다가 아이를 갖게 됐다.

그는 "첫사랑과 사귀게 된 뒤, 딱 한 번 관계했는데, 생리 기간을 조절하기 위해 피임약을 먹고 있있던 터라 임신할 거라고 생각지도 못했다. 그러다 어느 날, 극심한 고통과 함께 양수가 터졌고, 그제서야 임신했다는 걸 알게 됐다"고 밝혔다.

지소희는 "뼈마디가 다 부서지는 느낌이었지만 그것보다도 누가 알게 될까 봐 그게 더 걱정이었다"며 "그냥 아무도 없는 곳으로 가야겠다는 생각밖에 안 들었다"고 고백했다.

출산한 그는 "아기가 눈앞에 있는데 현실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라면서 "이 아기가 눈앞에서 사라지면 얘만 없어진다면 모든 게 다 제 자리로 돌아올 것 같았다"라고 암매장을 시도했다.

그는 "정신을 차려보니까 제가 아이를 땅에 묻고 있더라. 너무 미안했다"라고 충격적인 고백을 했다.

결국 아이를 다시 안고 길거리를 헤매던 그는 베이비 박스를 발견했다. 그는 "정말 우연이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 보면 아이에게도 저에게도 정말 다행이었던 것 같다"며 그곳에 아이를 두고 왔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서장훈은 "근데 또 저걸 곳곳에 다 놓으면, 생명을 살릴 수도 있지만 반대로 권장하는 것처럼, 아이 낳고 여기다 버리고 가세요"라며 악용을 우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