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새만금 개혁실현 태스크포스(TF) 정책과제 점검회의 개최

  • 입력 2024.03.15 10:07
  • 댓글 0

새만금의 신성장동력 확보하기 위해
투자진흥지구 혜택 확대, 테마파크·마이스(MICE) 등 관광분야 유치, 빅데이터 활용방안 논의

[내외일보] 고재홍 기자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새만금의 속도감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새만금개발청 개혁실현 태스크포스(TF)” 정책과제 점검회의를 3월 14일 개최 했다.

개혁실현 태스크포스(TF)는 정인권 기획조정관을 팀장으로 하여  새만금사업 주요 과제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월 발족했다.

올해도 기업유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대기업 투자 등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번 회의에서는 이에 대한 지원책으로서 투자진흥지구의 혜택 확대와 테마파크, 마이스(MICE) 시설 등 관광분야 앵커시설 유치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또한, 새만금의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를 위해 주요 데이터 활용사례*를 소개하고 신규 데이터 활용과제 발굴에 대해 토의하였다. 

* 새만금 국가산단 출퇴근 현황 분석, 고군산군도 관광객 소비패턴 분석 등

새만금개발청은 2023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근로자의 출퇴근 현황을 분석해 통근버스의 수요와 최적노선 등을 발굴하였으며, 분석결과를 근거로 2024년 통근버스 지원예산을 신규로 확보(3억 원)하여 4월중에 근로자 통근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새만금개발청 정인권 기획조정관은 “새만금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빈틈없는 기업지원을 이어가겠다”라며 “앞으로도 개혁실현 태스크포스(TF)를 통해 새만금의 핵심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새만금을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