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경남도, 비상진료체계 강화를 위한 재난관리기금 긴급 지원

  • 입력 2024.03.21 10:30
  • 댓글 0

수련병원 4개소, 신속한 중증·응급 대응 강화를 위한 사전지원금 지원
양산시 비상진료기관, 마산의료원 의료공백 해소 등 인건비 지원
도민 진료불편 해소를 위해 의료현장 애로사항 지속 청취 개선해 나갈 것

경남도청전경
경남도청전경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 = 경남도는 21일 의사 집단행동 대응 비상진료대책이 차질없이 작동할 수 있도록 재난관리기금을 선제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우선 수련병원에 대해서는 의사 집단행동이 장기화되면서 중증·응급 기능 유지와 비상진료체계 지원을 위해 4억 원을 긴급 지원한다.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삼성창원병원

지원 규모는 병원당 1억 원이며, 사용 범위는 예비비 대상을 제외한 인력의 연장근무, 추가 채용에 따른 인건비와 의료장비에 대한 비용이다.

또한 양산시 동부지역의 웅상중앙병원 폐업에 따른 의료공백 해소와 응급의료 체계 강화를 위해 응급의료시설 등 4개소*에 응급실 운영과 야간 연장 진료에 대한 인건비를 지원한다.

* 베데스타복음병원, 본바른병원, 명성의원, 열린약국 

마산의료원에 대해서는 연장 진료에 따른 수당을 지원할 계획이다. 의료원은 2월 27일부터 평일 2시간, 주말 연장 근무하는 등 진료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대응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재난관리기금은 의사 집단행동으로 인한 의료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비상대책이 의료현장에서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재정지원이 필요한 곳에 사용된다”며, “도민의 진료 불편 최소화를 위해 비상진료체계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남도는 진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군의관, 공보의를 파견 배치하여 진료 인력을 보강하고 양산부산대병원 등 수련병원 현장과 응급의료센터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경남의사회와 간담회 실시하는 등 의료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