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최영두 기자

무주군, 제79회 식목일 행사로 편백나무 심어...목재친화도시 조성 박차

  • 입력 2024.03.21 15:49
  • 수정 2024.03.21 15:57
  • 댓글 0

편백나무 1,500그루 심어 식목일 의미 나누고
산불 예방의 중요성 경관, 환경, 산림자원으로서 가치 새겨

▲ 무주군은 21일 무주읍 대차리 산(22번지) 일원에서 제79회 식목일 나무 심기 행사를 가졌다.
▲ 무주군은 21일 무주읍 대차리 산(22번지) 일원에서 제79회 식목일 나무 심기 행사를 가졌다.

[내외일보=무주] 최영두 기자 = 전북자치도 무주군이 21일 무주읍 대차리 산(22번지) 일원에서 제79회 식목일 나무 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산림의 공익적·경제적 기반을 다지고 가치를 키운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공무원, 그리고 무주교육지원청, 무주국유림관리소, 무주군산림조합, 농협중앙회 무주군지부, 전북은행 무주지점 등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임직원 2백여 명이 참석해 1ha 규모에 4년생 편백나무 1,500주를 심었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군수는 “오늘 심은 수종은 천연 항균물질인 피톤치드를 함유하고 있는 웰빙용품의 소재이자 최고급 내장재로 쓰이는 나무”라며 “산림소득 창출을 위한 소중한 자산이 될 수 있도록 잘 가꿔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우리 군은 목재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산림에서 일자리를, 휴양림에서 관광 소득을 창출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며

“이는 산림자원의 가치를 높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선도하겠다는 것으로 나무를 잘 심고 잘 가꾸고 산불과 불법 벌목으로부터도 잘 지켜 산림 군으로서의 자존심, 목재친화도시를 향한 의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산림이 전체 면적의 82%를 차지하고 있는 무주군은 올해 △산림 가치 창출 및 △산림재해 대응 강화, △임산물 생산 유통지원, △숲이 가까워지는 산림관광 기반을 구축해간다는 방침으로,

선도 산림경영단지와 목재친화도시 조성, 녹색 산림 일자리 창출, 산불 예방과 산사태 산림병해충 예방, 임산물산지유통센터 운영을 통한 임산물 유통체계 구축, 표고버섯배지센터 활성화, 생활 밀착형 둘레길 및 숲길 조성, 향로산 자연휴양림 활성화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