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윤은효 기자

거창군에 국내 최대의 국산화 에스컬레이터 생산기지 조성한다

  • 입력 2024.03.22 13:36
  • 댓글 0

현대엘리베이터서비스(주)가 투자하는 K-에스컬레이터와 협약 체결

[내외일보] 윤은효 기자 = 거창군은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구인모 군수, 박상훈 K-에스컬레이터(주) 대표, 김태일 현대엘리베이터서비스(주) 대표, 김승호 한국승강기대학교 총장 직무대행, 신양건 (사)승강기밸리기업협의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K-에스컬레이터㈜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K-에스컬레이터(주)에서는 투자협약에 따라 투자 금액 60억 원 이상, 20명 이상을 고용할 계획이며, 남상면 소재 거창승강기베스트밸리에 한국형 표준모델을 개발해 국내외 시장개척과 함께 점진적으로 투자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K-에스컬레이터(주)는 현대엘리베이터서비스가 투자하는 기업으로 최근 에스컬레이터 역주행사고 등 국내산 에스컬레이터 제조 필요성이 대두되어 신설된 법인이다. 에스컬레이터를 거창에서 제조해 설치 판매하게 되면 거창군의 기존 승강기기업과도 상생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상훈 케이에스컬레이터㈜ 대표는 “승강기산업이 집적화된 거창 승강기베스트밸리에서 국내 최대 에스컬레이터 생산기지를 마련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안전성이 확보된 고품질의 첨단 에스컬레이터 제품 생산으로 ‘K-에스컬레이터’ 사명에 걸맞은 대한민국 대표 에스컬레이터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케이에스컬레이터가 한국형 표준 모델을 개발해 국내의 시장개척과 함께 해외 수출에 힘쓰는 등 국내 최대의 에스컬레이터 생산기지가 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2023년에 경상남도에 기회발전특구 수요조사 신청을 했고 승강기 산업 기업들과 함께 2025년 지정을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