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여친 191번 찔러 살해한 남성, 얼굴 신상 공개..."1995년생 ○○○"

  • 입력 2024.03.22 16:00
  • 댓글 0
(JTBC '사건반장' 갈무리)
(JTBC '사건반장' 갈무리)

[내외일보] 이태종 기자 = 결혼을 약속한 여자 친구를 흉기로 191번 찔러 죽인 20대 남성의 이름과 얼굴이 공개됐다.

지난 21일 JTBC '사건반장'은 강원도 영월 여자 친구 살인사건을 보도하며 "지난 1월, 사건을 처음 전해드릴 때 피해자 어머니께서 '딸의 이름과 얼굴을 공개해도 좋다'고 하셔서 공개한 적이 있다. 다만 오늘은 고인의 모습을 공개하진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신 남자 친구였던 남성의 사진과 이름을 공개하겠다. 가해자는 1995년생, 29세 ○○○"이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여자 친구인 피해자와 함께 찍은 사진도 있었으나, 피해자의 얼굴은 모자이크됐다.

이 사건은 20대 남성 A 씨가 작년 7월 24일 낮 12시54분께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덕포리의 한 아파트에서 동거 중이던 여자 친구를 흉기로 살해한 사건이다. A 씨는 당시 범행 뒤 경찰에 신고하고 자해를 시도했으며 이후 치료받은 뒤 수사를 거쳐 법정에 섰다.

(JTBC '사건반장' 갈무리)
(JTBC '사건반장' 갈무리)

전날 서울고법 춘천재판부 제1형사부 심리로 열린 가해자 A 씨(28)의 살인 혐의 사건 항소심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A 씨에게 징역 25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그러나 A 씨 측 변호인은 그간 재판에서와 동일하게 "범행 당시 A 씨가 심신미약 상태였다. 스스로 112에 신고했으니 자수 감경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재판정에서 A 씨를 만났다고 밝힌 피해자의 모친은 "왜 반성을 판사님한테 하냐, 저한테 해야지. 누가 용서하냐? 반성문을 왜 판사님이 보냐"고 분노했다.

그러면서 "걔(A 씨)가 절 보면 '어머니 잘못했습니다'라고 한마디 할 줄 알고 기대했는데 한참 동안 기다려도 아무 말 안 하고 울기만 하더라"라고 말했다.

피해자 모친은 "어제도 제가 법정에서 A 씨에게 '죗값 다 받고 나와라. ○○아, 네가 ○○(피해자) 사랑했으니까 죗값 다 받고 나와라. 그럼 내가 너 용서할게'라고 얘기하고 왔다"고 전했다.

한편 A 씨의 항소심 선고공판은 4월 17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