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여보 사랑해"…사망 직전 '거영호' 선장의 마지막 문자 '안타까워'

  • 입력 2024.03.23 12:00
  • 댓글 0

[내외일보] 이혜영 기자 = "여보 사랑해"

일본 해상에서 한국 선적 화학제품 운반 수송선이 전복돼 한국인 2명이 숨진 가운데 선장이 사고 직후 아내에게 이같은 문자를 보낸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21일 복수의 매체에 따르면 선장의 한 가족은 부산 동구 초량동 거영해운 본사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20일 7시 반경 남편으로부터 '여보 사랑해'라는 내용의 문자가 왔다"고 밝혔다.

당시 선장 A 씨의 문자를 받은 아내는 사고 사실을 알지 못했고, '사랑해요'라고 답했지만 남편에게서 돌아온 답은 없었다.

두 시간쯤 뒤 아내가 재차 '별일 없나'라고 보냈지만 선장은 문자를 읽을 수 없었다.

이 가족은 "평소 남편이 '만약 사고가 나면 선원들을 전부 구출하고 가장 마지막에 나갈 것'이라고 말해왔다"며 "평소 했던 말을 지킨 것 같다. 하지만 이런 일이 갑자기 찾아올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또 기관장의 동생인 B 씨는 "구조에 힘써 준 일본 해경과 사고 수습에 힘써 준 정부 관계자와 거영해운 직원 여러분께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숨진 형을 구조한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지난 20일 오전 7시 5분경 일본 야마구치현 시모노세키 앞바다에서 870t 규모 거영 선호에서 "배가 기울고 있다"는 구조 요청 신고가 들어왔다. 60대 동갑내기인 한국인 선장 A 씨와 한국인 기관장 B 씨 등 9명이 숨졌고, 나머지 1명은 여전히 실종 상태다. 인도네시아 선원 1명만이 생존했다.

거영 선호는 일본 히메지항을 출발해 울산으로 향하다 강풍과 높은 파도를 만나 해상에 닻을 내렸다. 정박 중인 상태에서 배가 전복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