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 기능경기대회, 4월 1일 개막…5일간, 211명 선수 실력 겨뤄

  • 입력 2024.03.22 16:13
  • 댓글 0

입상자에 전국대회(8월) 출전 자격, 전국대회 입상자에 대기업 취업연계도
3월 26일, 인천SSG랜더스필드 홈경기서 대회 홍보도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올해 인천 기능경기대회가 오는 4월 1일 개막한다.

인천광역시 기능경기위원회(유정복 위원장)는 2024년 인천시 기능경기대회를 4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역의 우수 기능인들을 발굴․지원해 사기를 높이고, 숙련기술 수준 향상 및 기능개발을 촉진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34개 직종 211명의 선수들이 모여 부평공업고등학교 등 9개 경기장에서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대회에서 입상한 선수에게는 메달과 상금이 수여되며 입상자는 8월 24일부터 경상북도에서 열리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인천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전국대회 입상자에게는 메달과 상장, 상금이 지급되며,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협약한 대기업에 취업을 연계하는 우선 채용 혜택도 제공한다. 

지난해 전국대회 입상한 인천 선수 중 3명이 올해 HD현대인프라코어에 최종 채용 확정되기도 했다.

또한, 개최 홍보를 위해 오는 3월 26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한화이글스와의 홈경기에서는 인천시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인천지사)와 ‘함께하는 한국산업인력공단(HRDK)데이’를 개최한다. 

경기 시구 및 시타, 프론티어 스퀘어(1루 광장) 행사 부스에서 SSG랜더스와 함께 네컷사진, 경품인형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2026년 전국대회 개최 예정지인 인천시는 경기장 전광판에 ‘2026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인천 개최’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인천광역시 기능경기위원회 위원장인 유정복 시장은 “인천기능경기대회는 수많은 기술자를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매우 저력있는 대회”라며 “인천의 경제 산업 발전을 이끄는 소중한 기술인 발굴․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타 대회 관련 자세한 문의 사항은 인천시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인천지사 ☎ 032-820-8606)로 문의하면 된다.

전년도 폴리메카닉스 경기장면
전년도 폴리메카닉스 경기장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